•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대규모 탄핵 최신 여론조사 발표, '일방적이지 않다'! 민심 폭발로 충격적

요시다_하루미 요시다_하루미 4

0

0
링크주소 https://tw.news.yahoo.com/%E5%A4%A7%E7%B...XXcGJpaEFU

대규모 탄핵 관련 이슈 확산, 최신 여론조사 공개
"일방적이지 않다!" 민심 폭발로 충격적

대규모 탄핵(大罷免)과 관련한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오늘(31일) 최신 여론조사가 공개되었다. 조사에 따르면 47%의 국민이 ‘대규모 입법위원(국회의원) 탄핵 행동’에 반대했으며, 43%는 찬성하는 등 의견이 극명하게 갈렸다. 특히 탄핵 찬성파 중 38%는 국민당(藍營) 의원 탄핵을 지지, 26%는 민진당(綠營) 의원 탄핵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국회 내 대립이 심화되는 원인에 대한 인식도 엇갈렸다. 35%의 국민은 ‘민진당이 새로운 민의를 존중하지 않았다’고 답한 반면, 42%는 ‘야당이 정책을 과도하게 방해하고 있다’고 답했다.

정치 성향에 따른 탄핵 찬반 의견
이번 조사는 《연합보(聯合報)》가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결과로, 대규모 탄핵에 대한 입장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민진당 지지층의 76%가 ‘대규모 탄핵’을 강력 지지

 

국민당(藍) 지지층의 77%, 민중당(白) 지지층의 61%는 탄핵에 반대

정당 중립층은 26%가 찬성, 49%가 반대

국회 내 여야 세력 균형에 대한 질문에서는, 35%가 ‘민진당이 민의를 존중하지 않았다’고 비판한 반면, 42%는 ‘야당이 지나치게 정책을 방해한다’고 응답했다. 의견이 없는 응답자는 23%였다.

한편, 48%의 국민은 국민당-민중당(藍白) 야당의 국정 감시 역할에 불만을 표시했으며, 만족한다는 응답(42%)보다 높았다.

탄핵 대상별 지지율
국회의원 탄핵 대상과 관련해,

 

38%는 국민당(藍營) 의원 탄핵을 지지, 53%는 반대

26%는 민진당(綠營) 의원 탄핵을 지지, 65%는 반대

특히 민진당 지지층에서는 76%가 ‘국민당 의원 탄핵’을 지지했으며, 11%는 탄핵 서명에 참여, 73%는 실제 탄핵 투표에 참여할 것이라고 답했다. 반면, 국민당 지지층의 69%, 민중당 지지층의 62%는 ‘민진당 의원 탄핵’을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전국 성인 1,09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응답 거부자는 694명이었다. 신뢰 수준 95%에서 표본오차는 ±3.0%포인트 이내이며, 전국 유선전화와 휴대전화를 병행하여 무작위 추출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등록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태그 : 민진당_대만준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