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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미터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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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3 배경에는 P미터라는 시스템이 있다

-평지 혹은 내리막길을 달리고 있으면 P미터가 채워진다

-P미터가 최대로 차면 팔을 벌리면서 달린다

-특정 파워업 상태에서만 의미가 있는 시스템이다

 

P미터 쌓기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에는 P미터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슈마메에서도 마리오3 배경에서는 이 시스템을 일정부분 가져왔습니다

슈마메에서는 왼쪽 위에 표시가 됩니다

첨부하는 영상들에서 플레이어의 움직임과 함께 왼쪽 위도 같이 보면 좋을 것입니다 
P미터는 평지, 혹은 내리막길에서 달리면 계속 쌓입니다

 

그리고 달리고 있는 시간이 기준이라서 벨트컨베이어와 같이 플레이어의 달리는 속력에 영향을 주는 파츠를 밟고 있을 때 플레이어의 이동방향과 반대인 경우에는 일반적인 상황보다 더 짧게 이동해도 P미터가 채워지고 같은 경우에는 더 긴 거리를 이동해야 P미터가 채워집니다

 

 

 

 

P미터가 줄어드는 경우

오르막길을 올라가거나 P미터가 최대가 아닌 상태에서 공중으로 점프하면 P미터가 줄어듭니다

그리고 달리는중 달리는 방향의 반대쪽으로 방향을 꺾으면 P미터가 굉장히 빠르게 줄어듭니다

 

 

문이나 토관을 지나갈 때도 P미터가 많이 줄어듭니다

 

 

팔을 벌리면서 달리는 상황

P미터가 최대로 쌓이게 되면 플레이어가 팔을 벌리면서 달립니다

P미터가 최대일 때는 공중에서 점프를 해도 P미터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방향을 꺾으면 P미터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줄어듭니다

공중에서 방향을 꺾어도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P미터가 약간은 줄어듭니다

방향을 꺾을 때 점프를 한 다음 벽에 닿으면서 방향을 반대쪽으로 하고 이후에 착지를 하면 P미터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혹은 방향을 꺾고 착지를 할 때 적을 밟고 이후에 다시 착지를 하면 P미터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P미터가 최대인 상태에서 적을 밟으면 P미터가 계속 유지됩니다

 

 

 

 

P미터의 용도

슈마메2에 등장하는 꼬리마리오, 개구리마리오는 P미터의 영향을 받습니다
원작과는 다르게 슈마메에서는 위 두가지 파워업상태가 아닐 때에는 P미터의 의미가 없습니다

원작에서는 P미터가 최대일 때 점프를 하면 점프가 크게 상승하는데 슈마메에서는 P미터와 관계 없이 최대 가속일 때에 점프 높이가 미세하게 상승하는 효과만 있을 뿐입니다

그마저도 P미터는 최대치까지 찍었는데 최고속력은 아닌 경우도 가능해서 여러가지로 슈마메에서는 의미가 적은 시스템입니다 

 

 

기타

마리오월드 배경에서도 마리오가 빠르게 달리면 팔을 벌리면서 달립니다

마리오월드에서는 팔을 벌리면서 달리는데 걸리는 시간이 더 짧습니다

꼬리마리오와 망토마리오가 어느 정도 유사한 점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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