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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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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은 마리오가 관통할 수 없고 파괴할 수 없고 이동시킬 수 없는 지형

-특정 줄을 전부 땅으로 채우면 스크롤을 막을 수 있다

-땅과 관련해서 꾸미는 요소가 정말 많다

 

 

땅의 기본 특성

땅은 굉장히 기본적으로 마리오가 밟을 수 있는 지형을 이루는 파츠입니다
코스를 플레이하는 도중에 땅은 항상 그 위치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Ground_SMB.webp.jpg

 

코스 플레이 도중 파괴하거나 변형을 줄 수 없는 파츠입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마리오가 땅을 관통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땅의 여러가지 물리적인 특성

땅의 경우 동일한 가로 혹은 세로칸을 전부 땅(혹은 딱딱블록)으로 설치하면 스크롤이 더 넘어가지 않게 됩니다

스크롤이 넘어가지 않는 특성은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 추가된 요소입니다

 

 

 

 

 

화면의 맨 위 혹은 맨 아래에 땅을 설치하게 되는 경우 맨 위에 있는 땅의 위로 혹은 맨 아래에 있는 땅의 아래로는 지나갈 수 없습니다

 

 

 

 

 

땅의 기본적인 무늬

한 구역에 단독으로 4000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게임배경, 코스배경에 따라서 땅의 색깔이 크게 바뀝니다

 

일부 게임배경의 코스배경은 1줄짜리 땅의 색깔이 바뀌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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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게임 배경의 코스배경의 경우 가로 한칸에 세로로 길게 땅을 설치하면 땅의 색깔이 특수하게 변하기도 합니다

 

 

땅위에 생기는 뒷배경

그리고 땅을 설치하는 중에는 랜덤하게 땅의 위쪽으로 마리오와 다른 파츠에 물리적으로는 영향을 주지 않는 뒷배경이 생기기도 합니다

가로1 세로1, 가로1 세로2, 가로1 세로3, 가로3, 세로1의 크기의 뒷배경들이 랜덤으로 생깁니다

코스에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랜덤하게 생긴 이 뒷배경을 원하는 위치에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런 뒷배경을 지우고 싶다면 뒷배경이 붙어있는 땅을 지우거나 뒷배경의 위쪽으로 다른 땅을 설치하면 됩니다

단, 3D월드 배경에서는 뒷배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D월드 이외의 모든 게임배경의 코스배경에는 이것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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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에 생성되는 무늬

그리고 일부 배경의 경우 땅에 특수한 무늬가 랜덤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이 경우도 뒷배경과 마찬가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원하는 무늬가 새겨진 땅을 원하는 위치에 넣을 수 있습니다

코스배경에 이러한 무늬의 종류 4가지가 존재합니다

게임배경과 코스배경의 종류에 따라 무늬마다 차이가 생기는 경우도 있고 안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늬의 차이도 연속으로 있는 땅의 안쪽은 차이가 있는데 바깥쪽은 차이가 없는 식의 경우도 있습니다

 

뉴슈마U 물속 배경에서 무늬의 차이가 제일 잘 보입니다

 

이때 배경마다 무늬가 잘 보이는 배경이 있고 진짜 자세히 봐야 겨우 다르게 보이는 배경이 있습니다

뉴슈마U 성 배경 땅의 안쪽에는 차이가 존재는 하는데 굉장히 자세히 보아야 겨우 차이가 보입니다

뉴슈마U 땅의 바깥쪽의 울퉁불퉁해보이는 것의 차이도 땅의 무늬 종류 차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리오3 물속배경에서는 가로1줄 땅에서는 흰색이 있고 분홍색이 있습니다

아래에 추가로 첨부하는 사진들에서 오른쪽 2가지가 흰색땅이 나오는 땅 패턴입니다

 

 

3D월드 배경의 경우 특정 위치에는 특정 무늬가 지정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특이한 무늬가 있다고 복사해서 붙여넣는다고 해도 붙여넣는 위치에 해당되는 무늬만 땅에 새겨집니다

 

 

 

 

땅에 생성되는 무늬와 관련해서는 아래 글에서 추가적으로 다뤘습니다

 

 https://theeum.com/mario/288501

 

땅은 꾸미는 것과 관련된 특성이 다양합니다

슈마메에서 코스를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 땅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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