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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귀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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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귀는 마법을 날린 다음 순간이동한다

-마귀의 마법은 블록을 다른 파츠로 바꾼다

 

마귀

마귀는 마법봉을 들고 마리오를 공격하는 적입니다

슈퍼 마리오 게임 내에서는 보스에 해당되는 마귀와 일반적인 적인 마귀가 별개로 존재하는데 슈마메는 일반적인 적 마귀가 등장합니다

 

330px-Magikoopa_Artwork_-_Super_Mario_3D_World.png

 

 

 

마귀의 기본적인 특성

마귀는 마법을 날립니다

플레이어를 향하는 방향으로 마법을 날리는데 동일한 위치에 플레이어와 마귀가 있어도 마법을 날릴 때마다 미묘하게 방향이 바뀝니다 
마법에 닿으면 대미지를 입습니다


마귀는 순간이동을 합니다

바닥으로 추락하려고 하거나 용암이나 독극물에 닿으려고 하거나 압사를 당할 것 같은 상황에서도 항상 순간이동을 합니다

그래서 마귀는 압사 당하거나 용암에 빠지지 않습니다

마법을 날리기 전에 플레이어가 마귀 옆으로 오면 마귀가 순간이동합니다

 

 

 

 

마귀의 마법이 특정 파츠에 닿았을 때

마귀의 마법은 블록이나 파워업 아이템을 다른 것으로 바꾸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록, ?블록, 딱딱블록, 얼음블록, 음표블록, 나무상자, 파워업 아이템 그리고 국기봉 형태와 도끼 형태의 골대를 다른 파츠로 바꿔버립니다

마귀의 마법이 냉동코인에 닿으면 냉동코인이 녹으면서 코인이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마귀의 마법으로 바뀌는 파츠의 종류(스크롤 주의)

마귀의 마법이 바꾸는 파츠는 마귀의 크기와 날개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3D월드와 다른 배경에서 등장하는 파츠들이 달라서 이에 따라 등장하는 파츠가 달라집니다

아래의 파츠중 사실상 랜덤으로 바뀝니다

파워업 아이템은 파워업 아이템을 제외하고 아래 적힌 파츠로 바뀝니다

코인은 POW블록이나 폭탄병의 폭발에 휘말린 코인처럼 그냥 바닥에 떨어진 다음에 사라집니다

 

날개가 없는 일반 사이즈 마귀

아래 파츠들은 일반 사이즈의 파츠들로 변합니다

 

3D월드 이외: 코인, 굼바(밤바), 가시돌이, 초록 엉금엉금, 빨강 엉금엉금, 하잉바, 슈퍼버섯(파워업 아이템에 마법이 걸린 경우 X)

 

2023101622361500-BF19FBEA37724338D87F26F17A3B97B2.jpg

 

3D월드: 코인, 굼바, 가시돌이, 개미병, 폴찍폴찍, 폭탄병, 슈퍼버섯(파워업 아이템에 마법이 걸린 경우 X)

 

2023101622500600-BF19FBEA37724338D87F26F17A3B97B2.jpg

 

날개가 달린 일반 사이즈 마귀

아래 파츠들은 전부 날개가 달린 일반 사이즈의 파츠들로 등장하게 됩니다

 

3D월드 이외: 굼바(밤바), 폭탄병, 초록 뽀꾸뽀꾸, 초록 엉금엉금, 슈퍼 버섯(파워업 아이템에 마법이 걸린 경우 X)

 

2023101622372700-BF19FBEA37724338D87F26F17A3B97B2.jpg

 

3D월드: 굼바, 폭탄병, 초록 뽀꾸뽀꾸, 개미병, 슈퍼 버섯(파워업 아이템에 마법이 걸린 경우 X)

 

2023101622512400-BF19FBEA37724338D87F26F17A3B97B2.jpg

 

날개가 없는 커다란 마귀

 

3D월드 이외: 코인 10개, 커다란 초록 뽀꾸뽀꾸, 커다란 부끄부끄, 파이어바, 점보버섯or슈퍼 나뭇잎 or 날개깃털, or 프로펠러 버섯(파워업 아이템에 마법이 걸린 경우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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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월드: 코인 10개, 커다란 초록 뽀꾸뽀꾸, 커다란 부끄부끄, 슈퍼벨(파워업 아이템에 마법이 걸린 경우 X), 커다란 딱끔

 

2023101622540500-BF19FBEA37724338D87F26F17A3B97B2.jpg

 

날개가 달린 커다란 마귀

 

3D월드 이외: 코인 10개, 커다란 날개달린 초록 뽀꾸뽀꾸, 커다란 날개달린 부끄부끄, 파이어바, 날개달린 점보버섯 or 슈퍼 나뭇잎, or 프로펠러 버섯(파워업 아이템에 마법이 걸린 경우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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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월드: 코인 10개, 커다란 날개달린 초록 뽀꾸뽀꾸, 커다란 날개달린 부끄부끄, 커다란 딱끔, 날개달린 슈퍼벨(파워업 아이템에 마법이 걸린 경우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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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귀의 마법이 국기봉이나 도끼에 닿을 때

국기봉의 기반이나 도끼의 기반에 마귀의 마법이 닿았을 때 골대가 사라집니다

우선 국기봉의 기반에 마귀의 마법이 닿으면 국기봉이 사라지면서 다른 파츠가 생성됩니다

이때 국기봉을 없애버린 마귀를 쓰러뜨리면 골대가 복구됩니다

이외에 문이나 토관을 통과해 코스가 리셋되는 경우에도 복구됩니다

 

 

좀 더 엄밀하게 따지면 골대를 없앤 마귀가 더이상 로딩되지 않을 때 골대가 복구됩니다

그래서 마귀를 쓰러뜨리지 않고 골대에서 멀어졌을 때 경우에 따라 골대가 복구되기도 합니다

 

 

기타

참고로 슈마메2의 경우 변하는 파츠가 완벽하게 랜덤하게 바뀌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일부 파츠들의 배치와 플레이어의 움직임, 플레이어의 특정 상태에 따라서 마귀의 마법이 바꾸는 파츠가 결정됩니다

하지만 플레이어의 움직임이 약간만 달라져도 마귀의 마법으로 인해 변하는 것이 크게 달라지다 보니 사실상 랜덤이라고 봐도 됩니다

마귀의 마법 이외에 보스나 일부 투사체를 던지는 적들 같이 상당수의 랜덤한 것처럼 보이는 파츠들의 움직임이 사실은 특정한 값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이런 특성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루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영어로 작성된 슈마메2 랜덤 함수를 자세하게 다룬 글을 찾긴 했는데 너무 길고 복잡해서 제대로 작성할 염두가 나지 않습니다

만약에 랜덤시스템과 관련된 글을 더이음에서 작성한다면 그 글을 참고해서 작성할 것 같습니다

또한 지금 가이드글을 작성하는 목적중에 슈마메 후속작을 대비하기 위한 것도 있는데 랜덤 함수는 후속작이 나오면 바뀔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Wii U슈마메 시절에는 아에 랜덤이었는데 슈마메2로 넘어오면서 이렇게 시스템이 바뀌어서 랜덤요소와 관련된 정보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랜덤 함수와 관련된 글을 작성할 계획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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