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정당 목소리 조사! 최신 데이터: 블루가 호감도 1위, 그린이 음성량 1위

요시다_하루미 요시다_하루미 24

0

0

 

대만정당.jpg

 

 

최근 한 달 동안 정계는 불안정했다. 청록백 3당이 국회에서 격렬한 언사 공방을 벌였고, 월초에 태풍 산타아가 등장하여 각 현시 정부의 지방 수장들의 정책 대응 능력을 시험하였으며, 이에 따라 쌍십절 기념일 시리즈가 이어졌다. 대통령 라이칭더의 연설은 양안의 민감한 신경을 건드렸고, 이에 여야 정당들은 이에 대해 연장 공방을 벌였고, 7개월 이상 떠들썩했던 지룽 시장 셰궈량 해임안은 10월 13일 등장했다. 국민당, 민진당, 민중당의 세 주요 정당 중 누가 이렇게 많은 혼란을 겪었는데, 누가 성량배당을 벌었습니까? 누구의 인터넷 성량이 가장 좋습니까?

 

TPOC 대만문제연구센터가 퀵씨케이(QuickseeK)를 통해 10월 이후 3개 정당의 인터넷 성량 추이와 다수의 정점 이슈를 분석한 결과, 3당이 높은 성량을 얻은 이슈는 부분적으로만 겹쳤으며, 특히 청록색 양당의 가장 뜨거운 이슈가 양안을 둘러싸고 있어 다른 이슈와 큰 차이를 보였다. 민진당은 10월 10일 국경절 연설에서 '조국론' 기조를 유지하고, 중국이 대만을 대표할 권리가 없음을 재확인하며, 평화 유지에 대한 세계의 기대에 부응할 것을 촉구해 9만 8000명이 넘는 초고성량을 확보했다. 오쇠섭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사무총장은 10월 14일 대만 포위 훈련이 시작되자 정부 차원에서 국가안보 고위급 회의를 열어 국군의 적절한 처치를 강조했고, 7만 9000여 건의 성량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국민당 측은 라이 전 총통이 신양국론으로 전락한 데 대한 불만을 표시하기 위해 마잉주 전 대통령이 국경절 참석을 거부하고, 한유 입법원장이 무대에 올라 "중화민국이 존재함을 세계에 알리자"고 외쳐 9만 6000여 명이 넘는 성량의 울림을 받았다. 셰궈량이 욕설을 이겨내고 위기를 모면한 후 국민당의 공직, 요직, 친람 유명 인사들이 "지룽인을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평하면서 9만 8000명이 넘는 성량이 최고조에 달했다. 반면 민중당은 커원저 당주석이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된 이후 당 전체의 성량이 크게 줄었고, 지난 1개월 동안의 성량 정점은 언론 보도에서 비롯됐다.

 

 

대만정당_2.jpg

 

전반적으로 조사 기간 동안 민진당은 93만 명 이상, 국민당은 92만 9000명으로 뒤를 이었고, 인터넷 호감도에서는 0.99로 국민당 호감도가 1위를 차지했으며, 국민당의 긍정적인 성량의 인기 기사를 통해 원인을 분석한 결과 국민당은 국경절 기간 중 란잉다카의 발언, 셰궈량 해임안 등을 무사히 넘긴 것에 힘입어 란잉 지지자들을 크게 고무시키고 호감도 1위에 안착시켰다. 차이잉원 전 대통령이 직접 "유럽을 방문한다"고 발언한 것, 대만-유럽 관계를 지속적으로 심화시킨 것, 황제 입법위원이 타임의 차세대 100대 인물로 선정된 것 등 민진당의 인기 콘텐츠는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켜 인터넷 호감도가 약 0.8위에 달했다. 민중당은 전체 성량이 약 28만 4000개, 호감도는 0.53으로 노출도나 호감도 면에서 청록색 진영에 크게 뒤졌다.

 

 

3.jpg

 

인터넷 자료를 보면, 이번 달 정치권의 초점은 국회에 있지 않고, 10월 초부터 불붙기 시작한 많은 정치 이슈들이 오늘날까지 계속 울려 퍼지고 있다. 특히 국경절 막이 내렸고, 네티즌들은 양안의 의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토론하고 있으며, 이후 차이잉원 전 대통령이 퇴임 후 첫 유럽 순방에 나서면서 양안, 국제 관련 의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다시 높아질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 지켜볼 가치가 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등록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날짜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