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진당 한궈위 소환안, 난관에 부딪혀 청백연합이 1표 차이로 차단
민진당 입법원 의원대표 커젠밍이 입법원 의장 한궈위의 해임을 요구한 후, 입법원은 3일 절차 위반으로 인해 진행하지 않겠다고 결정했고, 민진당 의원대표는 이를 수용하지 않고 이의를 제기했다. 오늘(7일) 정오에 다시 절차위원회에서 입법원장 재선에서 청백당이 결국 연합해 1표, 10표, 9표 차이로 법안을 차단했다. 입법원 의장의 재선은 이번 금요일 의회 회의 일정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입법원은 오늘 정오에 절차위원회 회의를 열어 금요일 회의의 의제를 다루었습니다. DPP 의원단 지도자인 커지안밍이 한궈위의 해임을 요구한 후, 그는 3일 회의에서 처음으로 이를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절차 위반으로 인해 회의는 이를 처리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DPP 의원단은 포기하지 않고 오늘 다시 입법원 의장을 과정위원회에서 재선출하는 법안을 제안했습니다. 투표 후 18명이 참석했고, 국민당과 민중당 의원단에서 9명이 반대했고, 민진당 의원단에서 9명이 찬성했습니다. 이때, 프로그램 위원회의 순회 의장인 국민당 의원 우종셴은 반대표를 던졌습니다. , 야당 진영에 1표 차이로 남았습니다. 대통령 재선 사건을 성공적으로 차단했습니다.
민진당 의원단은 한궈위가 입법원이 헌법소송법 검토를 완료하고 대통령실이 이를 발표할 때까지 대통령과 선거 및 리콜법 및 기타 법률에 대해 협의하지 않겠다는 국민당 의원단의 제안에 공개적으로 협조했다고 제안서에서 지적했다. 재정 계획법. 이 정치적 조작은 위헌적일 뿐만 아니라, 헌법 체계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입법원 의장이 공정하고 중립적으로 권한을 행사해야 한다는 원칙을 위반합니다. 그는 더 이상 의장 직위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입법원의 의장을 재선출하는 방안이 제안되었습니다.
또한 행정원은 입법원에서 개정 및 통과된 헌법절차법이 몇 가지 장애물이 있다고 판단하여 재심의를 신청했습니다. 이 신청은 이번 금요일 입법원 회의 보고서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어제 여당과 야당 간 협상에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자, 국민당 사무총장 린시밍은 정부와 야당이 이 문제를 다루기 위해 다시 한번 협의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