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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가이드

가봉, 스파이크볼, 눈덩이(데이터주의)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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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봉은 스파이크볼을 던진다

-설원배경의 스노가봉은 눈덩이를 던진다

-스파이크볼은 알아서 굴러다니고 플레이어나 일부 적들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눈덩이는 외부 요인에 의해 옆으로 이동할 수 있고 일부 적들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다

 

가봉

가봉은 스파이크볼을 던지는 적입니다

 

1600px-Spike_NSMBW_Artwork.png

 

가봉과 아래 설명하는 것들은 모두 2.0 업데이트에서 등장했습니다

그래서 스토리모드에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마리오1, 마리오3 배경 가봉의 특성

가봉은 스파이크볼을 던집니다
마리오1, 마리오3 배경에서는 스파이크볼을 일직선으로 던집니다
일직선으로 날아간 스파이크볼이 바닥에 닿거나 비탈길에 닿으면 땅에서 굴러다니게 됩니다

 

 

마리오1, 마리오3 배경의 가봉은 옆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다가 제자리에 멈춰서 스파이크볼을 던집니다

 

 

 

 

대부분의 게임배경 가봉의 특성

다른 게임배경들의 가봉도 스파이크볼을 굴립니다 
스파이크볼은 벽에 부딪히면 사라지게 됩니다

다른 게임배경들의 가봉은 옆으로 움직이지 않고 제자리에 그대로 서있습니다

 

 

가봉에 날개가 달리면 위아래로 천천히 날게 됩니다
모든 게임배경의 펄럭가봉은 옆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스노가봉의 특성

설원 배경에서는 스노가봉이 눈덩이를 던집니다
스파이크볼과 눈덩이는 여러가지에서 다른 특징을 가집니다

가봉의 움직임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스파이크볼의 기본적인 특성

스파이크볼은 동그랗고 가시가 나있는 파츠입니다
가봉이 던지는 물체지만 코스만들기에서 가봉없이 단독으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단독으로 설치하면 배경에 상관없이 땅위에서 무조건 굴러다닙니다

스파이크볼은 기본적으로 굴러다닙니다
굴러다니다가 오르막길을 지나가면 속력이 느려지고 내리막길을 지나가면 속력이 빨라집니다

 

 

 

 

스파이크볼이 부술 수 있는 것

스파이크볼은 플레이어가 밟을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마리오 월드, 뉴슈마U배경에서는 스핀점프로 튕기면서 지나갈 수 있습니다
동시에 다른 대다수의 적들도 스파이크볼에 부딪히면 쓰러지거나 대미지를 입습니다

보스가 아닌 대다수의 적들을 쓰러뜨린 다음에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이동합니다

 

 

보스(쿠파, 쿠파주니어, 부웅부웅, 푸웅푸웅, 쿠파7인조)에게 부딪히면 보스에게 대미지를 준 다음에 사라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가봉이 자기가 던진 스파이크볼에 맞아서 죽게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반 크기의 스파이크볼은 블록에 닿으면 블록을 부수고 같이 부서집니다
딱딱블록에 부딪히면 스파이크볼만 부서집니다
커다란 스파이크볼은 딱딱블록에 닿으면 딱딱블록을 부수면서 스파이크볼이 계속 움직입니다

커다란 스파이크볼은 구름블록의 위쪽에 닿으면 구름블록을 없애면서 이동합니다

 

 

 

 

지상 밤 배경의 스파이크볼

지상 밤 배경에서는 스파이크볼이 플레이어를 쫓아옵니다

지상 밤에서 마리오1, 마리오3의 가봉이 던진 스파이크볼과 이외의 상황의 스파이크볼의 움직임에 차이가 존재합니다

마리오1, 마리오3의 가봉이 던진 스파이크볼의 경우 공중에서 곡선을 그리면서 플레이어를 쫓아옵니다

그런데 마리오1, 마리오3 가봉이 던진 스파이크볼이 지상에 착지하거나 이외의 상황의 경우 지상에서 굴러다니면서 플레이어를 쫓아옵니다

스파이크볼이 움직이는 방향의 반대쪽에 플레이어가 있으면 일시적으로 플레이어의 방향으로 가속도가 생겨서 플레이어를 향해 돌진합니다

 

 

 

 

눈덩이의 기본적인 특성

눈덩이는 말그대로 눈덩이의 형태를 한 파츠입니다

가봉이 던지면 스파이크볼과 마찬가지로 움직입니다
눈덩이는 단독으로 코스에 설치된 때에는 제자리에 그대로 머물러 있습니다

 

비탈길 위에 있으면 굴러갑니다

눈덩이는 플레이어가 밟을 수 있습니다

밟은 다음 일반 크기의 눈덩이는 잡아서 던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파이크볼과 마찬가지로 오르막길에서는 이동속력이 느려지고 내리막길에서는 이동속력이 빨라집니다

 

제자리에 멈춰있는 눈덩이는 밟히지 않습니다

스핀점프로 눈덩이를 밟으면 눈덩이가 사라지면서 위로 튀어오릅니다

 

 

 

 

눈덩이가 없앨 수 있는 것

일반 크기의 눈덩이는 적에게 부딪히면 적을 죽거나 대미지를 입게 만든 다음 부서집니다
커다란 눈덩이는 보스가 아닌 적이라면 쓰러뜨린 다음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이동합니다

보스에게는 대미지를 입히고 부서집니다

 

 

눈덩이는 블록을 부수지 못합니다

블록에 닿으면 블록을 두드리고 부서집니다

 

 

 

 

눈덩이 들고 다니기

제자리에 멈춰있는 눈덩이는 플레이어가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눈덩이는 잡을 수 없습니다

이때 눈덩이를 들고 문이나 워프박스는 통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관을 통과하는 경우 손에 들고 있던 눈덩이가 사라지면서 토관을 통과하게 됩니다

 

 

 

 

눈덩이의 이동속력

공중에서 옆으로 움직이는 눈덩이가 땅에 닿을 때 이동속력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땅에 닿은 상태로 이동하는 눈덩이는 일정속력보다 빠르면 느려집니다

등껍질은 땅에 닿는다고 이동속력이 느려지지 않지만 눈덩이는 공중에 있다가 땅에 닿으면 일정한 속력으로 느려집니다

애초에 기본적인 이동속력도 등껍질에 비해서 조금 느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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