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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실에서 코인 모으기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스토리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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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마메2 스토리모드 6번째 코스입니다

3D월드 지하 배경 코스입니다

 

스토리모드 코스중 처음으로 클리어조건이 등장합니다

코인 30개를 모으기 전까지는 골대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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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관을 지나고 나면 4개의 문이 등장합니다

가운데에 있는 ?블록에는 슈퍼스타가 들어있습니다

특정 구간이 어렵다고 느껴질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을 들어간 모든 구간은 블록들과 투명토관이 있습니다

투명토관을 이동하는 중에는 적에게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아래쪽 문에는 커다란 굼바들이 있습니다

블록 위에 있는 굼바가 있을 때 블록을 아래에서 위로 두드리거나 엉덩이찍기를 하면 굼바가 쓰러집니다

밟으면 일반 굼바 두마리로 쪼개집니다

 

 

왼쪽 문에는 빨강 엉금엉금들이 있습니다

빨강 엉금엉금을 밟거나 블록위에 있을 때 블록을 두드리면 등껍질이 나오게 됩니다

이 등껍질을 던지면 더 빠르게 코인을 얻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등껍질을 피해다녀야 해서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잘 생각해야됩니다

 

 

위쪽 문에는 푸웅푸웅이 있습니다

푸웅푸웅을 밟거나 블록위에 있는 푸웅푸웅이 있을 때 블록을 두드려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3번 공격하면 완전히 쓰러지긴 합니다

하지만 공격하면 분신을 더 많이 소환하기 때문에 공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오른쪽 문에는 날개달린 개미병이 있습니다

개미병은 블록 바로위에 있으면 블록을 두드려서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혹은 엉덩이찍기로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밟으면 개미병 위에서 튕깁니다

개미병이 투명토관을 통과하면 블록과 거리가 멀어지기 때문에 블록에 의해서 쓰러지지 않게 됩니다

 

코인 30개를 전부 모으고 나면 골대가 활성화됩니다

 

 

죽지 않고 진행했을 때 40개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코스 내에 설치된 코인 30개와 골대의 꼭대기를 건드렸을 때 획득할 수 있는 10코인을 합쳐서 40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조건은 슈마메2로 넘어오면서 추가된 상당히 큰 요소중 하나입니다

클리어조건을 활용하면 클리어조건이 없는 코스와는 다른 느낌의 코스가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코스 난이도는 조금 높을 수 있습니다

적들을 피하는 것이 난이도가 있긴 합니다

펄럭개미병이라든가 푸웅푸웅은 기존에 보던 파츠들과 움직임이 많이 달라서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넓게 확보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해당 코스에 등장한 클리어조건과 관련된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 글에서 설명했습니다

 

https://theeum.com/mario/226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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