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실에서 코인 모으기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스토리모드]
슈마메2 스토리모드 6번째 코스입니다
3D월드 지하 배경 코스입니다
스토리모드 코스중 처음으로 클리어조건이 등장합니다
코인 30개를 모으기 전까지는 골대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토관을 지나고 나면 4개의 문이 등장합니다
가운데에 있는 ?블록에는 슈퍼스타가 들어있습니다
특정 구간이 어렵다고 느껴질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을 들어간 모든 구간은 블록들과 투명토관이 있습니다
투명토관을 이동하는 중에는 적에게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아래쪽 문에는 커다란 굼바들이 있습니다
블록 위에 있는 굼바가 있을 때 블록을 아래에서 위로 두드리거나 엉덩이찍기를 하면 굼바가 쓰러집니다
밟으면 일반 굼바 두마리로 쪼개집니다
왼쪽 문에는 빨강 엉금엉금들이 있습니다
빨강 엉금엉금을 밟거나 블록위에 있을 때 블록을 두드리면 등껍질이 나오게 됩니다
이 등껍질을 던지면 더 빠르게 코인을 얻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등껍질을 피해다녀야 해서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잘 생각해야됩니다
위쪽 문에는 푸웅푸웅이 있습니다
푸웅푸웅을 밟거나 블록위에 있는 푸웅푸웅이 있을 때 블록을 두드려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3번 공격하면 완전히 쓰러지긴 합니다
하지만 공격하면 분신을 더 많이 소환하기 때문에 공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오른쪽 문에는 날개달린 개미병이 있습니다
개미병은 블록 바로위에 있으면 블록을 두드려서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혹은 엉덩이찍기로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단순히 밟으면 개미병 위에서 튕깁니다
개미병이 투명토관을 통과하면 블록과 거리가 멀어지기 때문에 블록에 의해서 쓰러지지 않게 됩니다
코인 30개를 전부 모으고 나면 골대가 활성화됩니다
죽지 않고 진행했을 때 40개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코스 내에 설치된 코인 30개와 골대의 꼭대기를 건드렸을 때 획득할 수 있는 10코인을 합쳐서 40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조건은 슈마메2로 넘어오면서 추가된 상당히 큰 요소중 하나입니다
클리어조건을 활용하면 클리어조건이 없는 코스와는 다른 느낌의 코스가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코스 난이도는 조금 높을 수 있습니다
적들을 피하는 것이 난이도가 있긴 합니다
펄럭개미병이라든가 푸웅푸웅은 기존에 보던 파츠들과 움직임이 많이 달라서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넓게 확보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해당 코스에 등장한 클리어조건과 관련된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 글에서 설명했습니다
https://theeum.com/mario/226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