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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가이드

정밀한 조작(블록)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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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지금 글에서는 블록, 가시지형과 관련된 정밀한 조작을 요구하는 구간들을 다루려고 합니다

어느 정도 범용적으로 보이는 구조들을 다루려고 합니다

조작자체는 그냥 정확하게 방향입력을 하고 정확하게 점프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함께배틀에서 자주 사용되는 정밀한 조작들

아래 영상과 같은 구조를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함께배틀에서 종종 나오는 형태인데 알면 좋을 것입니다

 

 

함께배틀을 제대로 한다면 점프해야 되는 칸별로 정확하게 점프하는 연습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블록 옆에 있는 코인 획득

블록 옆에 있는 코인을 블록을 밟고 있는 상태에서 점프하는 것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블록에서 발이 벗어나는 순간에 점프하면 됩니다

발이 땅에서 떨어져도 잠시동안은 점프가 가능합니다

 

 

이론상 점프하지 않고 방향입력만으로도 되긴 합니다

 

 

위아래로 가시지형 한칸 사이 간격 통과

가시지형이 한 칸 간격을 두고 위아래로 있을 때 그 사이를 통과해서 지나갈 수 있습니다

게임 배경별 판정이 조금 다릅니다

마리오1, 마리오3 배경은 웅크리지 않아도 지나갈 수 있습니다

반면 마리오월드, 뉴슈마U 배경은 웅크린 상태로 점프해야 지나갈 수 있습니다

판정 차이가 존재합니다

 

실제로 마리오1, 마리오3 배경 꼬마리오상태인 플레이어의 키는 블록 1칸을 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배경의 꼬마리오상태인 플레이어의 화면에서 보이는 키는 블록 1칸을 넘어갑니다

실질적으로는 블록 1칸에 딱 들어맞는 정도의 키입니다

 

 

 

 

 

 

가시지형과 한칸 간격 벌어져 있는 블록 밟기

블록이 있고 한칸 간격을 두고 바로 위에 가시지형이 있을 때 블록을 밟고 서있을 수 있습니다

옆으로 움직이면서 점프도 됩니다

 

 

 

 

 

가시지형 사이에 있는 코인 획득

가시지형들 사이 1칸에 코인이 있을 때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기보다 코인을 먹을 수 있는 판정이 넓습니다

정확하게 정렬하지 않아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판정이 블록에 빗겨서 점프했을 때 플레이어가 정렬되는 판정과 비슷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쪽 땅에 스치면서 반대쪽 가시지형 닿지 않기

미세하게 방향입력을 하면서 내려갈 때 가시지형에 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방향입력을 최대한 미세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뉴슈마U 배경이나 3D월드 배경에서는 점프할 공간이 있다면 엉덩이찍기로 블록에서 정렬해서 내려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타

일단 기초적인 형태들 위주로 다뤘습니다

칸이 좁은 곳들 위주로 다뤘는데 칸이 넓어도 섬세하게 조작해야 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정밀한 조작을 요구하는 형태들을 일일히 전부 다루는 것은 비효율적일 것입니다

그냥 정확한 높이의 점프와 정확한 방향입력을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쉘점프처럼 특정 유형에 어느 정도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닌 코스를 만날때마다 유연하게 조작방법을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정밀한 조작을 제대로 해야 다른 어려운 기술들을 제대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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