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공략/팁/가이드

화면의 크기, 화면의 이동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 . 50

0

0

-일반적인 상황에서 스크롤은 플레이어를 따라서 이동한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의 화면

스크롤로 보이는 화면은 가로 24칸과 세로13.5칸입니다 
16:9비율의 화면과 슈마메 코스 격자의 비율이 일치합니다

 

 

화면의 움직임

정 가운데에 플레이어가 있는 상황에서 옆으로 움직이면 스크롤도 같이 옆으로 움직입니다
단, 코스가 옆으로 더 존재하지 않으면 옆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화면의 가운데를 지나기 시작하면 스크롤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화면의 정 가운데에서 양 옆으로 0.75칸 즈음에서는 옆으로 움직여도 스크롤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세로로 이동할 때에는 가로보다는 조금 복잡합니다
조금 더 범위가 넓습니다

3칸 정도의 여유 간격이 있습니다

 

올라갈 때는 상대적으로 천천히 위로 올라가지만 내려갈때는 플레이어가 아래로 이동하는 것에 맞춰서 빠르게 내려갑니다

 

 

 

 

 

스크롤의 고정

땅과 딱딱블록이 연속으로 존재할 때에는 스크롤이 넘어가지 못합니다
그런데 토관이나 문이나 워프박스를 통과해서 이동하면 이러한 벽이 여러개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동한 것이 토관인지 문인가 워프박스인가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집니다

 

가로로 스크롤이 멈추는 경우 방향이 위나 아래로 되어있는 토관에서는 스크롤고정의 우선순위가 제일 가까운 벽에 적용됩니다

만일 제일 가까운 벽이 두개면 오른쪽 벽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워프박스나 문이나 방향이 옆으로 되어있는 토관에서는 스크롤 고정의 우선순위가 상당히 복잡합니다

아래 영상과 같은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로 스크롤에서는 또 상황이 달라집니다

보기에는 워프박스, 방향이 위나 아래로 되있는 토관의 경우 제일 스크롤고정의 우선순위가 제일 가까운 벽에 적용됩니다

워프박스의 경우 제일 가까운 벽이 두개면 아래쪽 벽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문의 경우 제일 가까운 벽이 두개면 문의 위아래 끝을 기준으로 길이를 쟀을 때 아래쪽 벽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방향이 아래로 되어있는 토관의 경우에도 제일 가까운 벽이 두개면 아래쪽 벽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방향이 위로 되어있는 토관의 경우에는 제일 가까운 벽이 두개면 위쪽 벽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방향이 옆으로 되어있는 토관의 경우 제일 가까운 벽이 두개면 위쪽 벽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스크롤을 고정하는데 이용되었던 벽이 부서지면 스크롤은 플레이어가 중심인 곳으로 맞추려고 합니다

스크롤이 이동하는 중에 다시 벽으로 스크롤이 고정되면 다시 움직이지 않습니다

 

 

스크롤이 고정되는 것은 오토스크롤에서도 적용됩니다

커스텀오토스크롤에서 스크롤이 위나 아래로 내려가는 도중 가로로 길게 벽이 있어서 세로로 움직이는 것을 막으면 스크롤이 고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크롤에서 벗어났을 때의 압사

플레이어의 몸의 중심이 화면의 옆쪽 끝에서 1칸보다 멀어지면 죽습니다

주로 오토스크롤인 상황에서 보게 되는 현상일 것입니다

하지만 오토스크롤이 아니더라도 플레이어가 달리지 않으면서 굉장히 빠르게 이동한다면 일반적인 스크롤에서도 압사당할 수 있습니다

쉽게 볼 수 있는 상황은 아니긴 합니다

 

 

 

신고공유스크랩
0
댓글 등록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주간 조회 수 인기글

주간 추천 수 인기글

태그 :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