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사용법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야마무라 레슨]
슈마메2 야마무라 레슨 11번 내용입니다
코인의 역할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하나는 코스를 진행 방식을 알려주는 가이드입니다
스토리모드에서 가이드 목적으로 사용된 코인들이 종종 보였습니다
코인을 획득하면서 이동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어려운 것을 통과하거나 비밀공간을 찾았을 때 제공되는 보상입니다
스토리모드에서 어려운 구간을 통과하거나 비밀 공간을 찾았을 때 보상 역할로 사용되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스토리모드에서는 비슷한 위치에 5개 이하의 코인이 있으면 가이드 목적이 강했고 그보다 많으면 보상의 느낌이 더 강한 편이었습니다
코인은 장치를 작동시키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데에는 조금 애매한 측면이 있는 파츠입니다
사용하려고 한다면 사용할 수는 있긴 한데 장치 구현 목적으로는 그렇게까지 많이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P블록으로 대체할 수 있고 P블록이 더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P블록과는 다르게 완전히 사라지는 것이 가능해서 코인으로만 가능한 장치들도 있긴 합니다
가이드와 보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잘 생각하면서 넣으면 좋을 것입니다
다만 스토리모드에 비해서 세계의 코스에서는 코인을 획득해도 실질적인 보상이 크지 않다는 문제점이 있긴 합니다
일반적인 코스 플레이에서는 코인 획득에 대한 게임 시스템상의 이익이 아에 없습니다
어디까지 마리오 챌린지에서도 10코인 정도로는 큰 이익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세계의 코스는 스토리모드처럼 보상을 자주 제공하기는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다
슈마메2의 후속작이 나오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현 시스템상으로는 코인이 보상측면에서는 조금 애매합니다
코인과 관련된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https://theeum.com/mario/204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