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획득 방법을 생각해보자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야마무라 레슨]
야마무라 레슨 중급 1번 내용입니다
지금 내용은 단순히 코인을 획득하는 것 보다도 코스를 진행하는 것과 관련한 다양한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가지 길을 가는 것을 요구하는 데에는 다양한 방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는데 위에서 설명한 것 말고도 점프대를 이용한다거나 그네크레인을 이용한다거나 덩굴을 이용한다거나 회오리를 이용한다거나 통통동글을 이용하는 식으로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위로 올라가는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방식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해서 코스를 진행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코스를 만들 때 코스의 구성에 집중하는 경우도 있고 코스의 장치에 집중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지금과 같은 예시는 코스의 구성에 집중하는 경우일 때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만 복잡한 장치를 요구하면 요구할수록 코스의 구성보다는 장치에 더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코스의 장치에 코스의 구성을 맞추는 것이 더 쉽기 때문입니다
마치 음악에서 작사와 작곡 중 작곡을 먼저 한 다음 가사를 곡에 맞추는 느낌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코스의 땅을 먼저 만든 다음에 땅에 어울리는 장치를 만드는 것도 코스를 만드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복잡한 장치를 사용하려고 하기에는 적합한 방식은 아니지만 기존 슈퍼 마리오 게임들처럼 코스를 구성한다고 하면 땅을 먼저 만든 다음에 땅을 이동하기 위한 장치를 구성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코스를 처음 만들면 복잡한 장치보다는 코스가 진행되는 구조를 생각하는 것이 더 좋긴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