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를 만회할 수 있도록 하자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야마무라 레슨]
슈마메2 야마무라 레슨 중급 9번 내용입니다
일반적으로 코스에서 실수했을 때 다시 시도할 수 있게 만들려고 한다면 문이나 토관을 사용합니다
코스에서 실수를 했을 때 문이나 토관에 들어갈 수 있게 유도하면 좋습니다
특정 구간을 다시 시도를 할 수 있게 만들면 코스를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부담감이 줄어듭니다
문이나 토관을 이용해서 다시 시도를 할 수 있는 구간을 만들려고 할 때 주의할 점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우선 블록에서 파츠가 나오는 것이 있으면 안됩니다
블록에서 나온 파츠는 문이나 토관에서 나왔을 때 처음 상태로 되돌아가지 않습니다
만일 블록을 터뜨리는 장치를 넣을 생각이라면 블록에 덩굴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덩굴이 들어간 블록은 터뜨려도 문이나 토관에 들어갔다 나오면 복구됩니다
파워업아이템을 주려고 한다면 토관이나 킬러대포에서 나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스에 그냥 설치된 파워업 아이템은 한번 획득하면 복구되지 않습니다
그외에 문이나 토관에서 나왔을 때 코스의 상태가 바뀔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됩니다
장치의 움직임이 바뀌어 있어서 코스를 클리어하는 것이 불가능해지거나 코스의 진행이 너무 쉬워지면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려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