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에 맞춰 진행하는 코스를 만들자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야마무라 레슨]
슈마메2 야마무라 레슨 중급 12번 내용입니다
그냥 아무런 타이밍에나 움직여도 상관없는 코스를 만드는 것도 좋지만 특정한 타이밍을 맞춰야 진행할 수 있는 코스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타이밍을 맞춰야 되는 코스는 그렇지 않은 코스에 비해서 난이도가 더 높아집니다
인기랭킹 코스의 매우 어려움 난이도 코스들의 상당수가 타이밍을 잘 맞춰서 점프하고 밟고 무언가를 던져야 됩니다
타이밍을 맞춰서 진행하는 코스들 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의 일부 코스가 슈퍼 마리오 메이커의 타이밍을 맞춰서 진행하는 코스들의 영향을 받았다는 느낌도 듭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의 리듬블록 코스들을 슈퍼 마리오 메이커를 해본 사람은 쉽게 클리어했을 것인데 슈퍼 마리오 메이커를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힘들게 클리어 했을 것 같습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에는 슈퍼 마리오 메이커의 영향을 받은 요소들이 몇가지 있는 것 같은데 타이밍을 맞춰서 진행해야 되는 코스들이 대표적인 것 같습니다
슈퍼 마리오 게임들이 이전에 나온 슈퍼 마리오 게임들의 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받을 수 밖에 없으니 당연한 것 같습니다
야마무라레슨에 나온 예시들 외에도 깜빡블록을 활용해서 타이밍을 맞춰야 되는 코스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등껍질을 활용해 ON/OFF스위치가 주기적으로 두드려지게 해서 타이밍을 맞춰서 점프해야 되는 코스를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