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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가이드

벽차기 응용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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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에 방향을 향해서 벽에서 미끄러지는 중 점프버튼을 누르면 벽차기

-무언가를 들고 있는 중, 무언가에 탑승한 중에는 벽차기를 할 수 없다

-벽이 올라가는지 내려가는지에 따라 미끄러지는 속력이 달라질 수 있다

 

서론

벽차기는 뉴슈마U 배경, 3D월드 배경에서 가능한 기술입니다

벽을 차내면서 점프합니다

슈퍼 마리오 게임들 중에서 슈퍼 마리오 64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기술입니다

다만 슈퍼 마리오 64 시절의 벽차기와 지금 나오는 슈퍼 마리오 게임들의 벽차기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벽에 닿아있지 않은 상태에서 벽에 닿는 그 순간에만 벽차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금과 비슷한 시스템의 벽차기는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에서 처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서는 뉴슈마U 배경, 3D월드 배경에서 벽차기가 가능합니다

 

 

벽차기

벽으로 방향을 향하면 벽에서 미끄러집니다

벽에 닿더라도 벽으로 방향입력을 하지 않으면 벽에서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벽에서 미끄러지는 도중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으면 그대로 계속 벽에서 미끄러집니다

 

벽에서 미끄러지는 도중 점프버튼을 누르면 벽차기를 합니다

점프버튼을 누르는 세기에 따라서 벽차기를 하는 높이가 달라집니다

벽과 반대방향으로 방향으로 방향입력을 계속 해준다면 벽에서 손을 놓을 수 있습니다

벽에서 미끄러지는 도중 엉덩이찍기를 하면 벽에서 손을 떼고 엉덩이찍기를 합니다

 

뉴슈마U 배경에서는 L R ZL ZR버튼 중 하나를 누르면 벽에서 스핀점프를 합니다

 

 

3D월드 배경은 스핀점프가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뉴슈마U 배경과 벽차기 시스템에 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벽차기가 불가능한 경우

요시, 와르르 등껍질, 엉금엉금카에 탑승한 중에는 벽차기를 할 수 없습니다

무언가를 들고 있는 중에도 벽차기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벽차기를 하면서 무언가를 들려고 한다면 벽차기를 하기 직전에는 들고 있는 것을 내려놓고

뉴슈마U 배경의 점프대가 그나마 들고 다닐 수 있는 것들 중 벽차기를 하면서 들고다니기 쉬운 편입니다

플레이어와 충돌하는 판정이 위쪽을 제외하면 없어서 들고 다니기 그나마 쉽습니다

그외에 다른 것들은 벽차기를 하면서 들고 다니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렇다보니 무언가를 들면서 벽차기를 하는 기술을 요구하는 코스 자체가 많지 않고 인기랭킹에서는 거의 찾을 수 없습니다

 

 

이외에 프로펠러마리오 상태에서 비행하고 착지하기 전까지는 벽차기를 할 수 없습니다

 

 

벽에서 미끄러지는 속력

플레이어가 미끄러지고 있는 벽의 상황에 따라서 미끄러지는 속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얼음블록 자체는 벽차기중 미끄러지는 것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일반 땅과 똑같습니다

 

벨트컨베이어의 옆부분은 벽차기를 하기 위해 준비할 때 속력에 영향을 줍니다

옆면이 아래로 내려갈 때에는 더 빠르게 미끄러지고 위로 올라갈 때에는 천천히 미끄러집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위로 올라가는 중인 벽미끄러지기를 할 수 있는 것에 미끄러지면 플레이어는 비교적 천천히 아래로 내려갑니다

반대로 아래로 내려가고 있는 중인 벽에 벽미끄러지기를 하면 비교적 빠르게 아래로 내려갑니다

 

 

 

고양이마리오상태나 날다람쥐마리오 상태에서 위로 올라가는 땅을 붙잡고 있는 중이라면 위로 올라가지기도 합니다

 

!블록이나 스네이크블록은 기본적으로 위로 올라가든 아래로 내려가는 플레이어가 벽에서 미끄러지는 속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블록의 바깥부분과 스네이크블록의 제일 뒤쪽 부분은 벽에서 미끄러지는 속력에 영향을 줍니다

 

 

 

 

벽차기를 하면서 빠르게 이동

시간이 매우 부족한 코스들 중 벽차기를 많이 사용해야 되는 코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정형화 되어있어서 짧게 설명은 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뉴슈마U 배경에서 꼬마리오상태에서 진행하면서 벽차기를 많이 요구합니다

이때 벽차기와 관련해서 사람들이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단축시키는 방식들이 있습니다

ㄱ자 벽차기를 하려고 땅에서 점프할 때 웅크려서 점프를 해서 모서리에서 약간 밀려나면서 코너부스트가 되게 합니다

ㄴ자 벽차기를 하기 위해 아래로 내려가는 순간 웅크려서 점프를 해서 조금이라도 낙하속력을 빠르게 하고 거리를 단축시키게 합니다

미세하게라도 최단거리를 가기 위해서 벽차기를 하기 직전에 웅크려서 점프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더 따지면 벽차기가 가능한 순간에 벽차기를 제대로 하는 것이 시간 단축에는 더 중요하긴 할 것입니다

그냥 이런 것도 있다고 넘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 단축과 관련된 기술들은 이것과 관련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 다른 사람이 더 상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다른 고난도 기술들과 비교했을 때 시간 단축과 관련된 기술들은 얕게 알면 틀리게 설명할 가능성이 굉장히 크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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