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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가이드

다양한 1UP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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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UP을 만드는  것과 관련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UP버섯을 획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코스에 바로 보이는 적들을 그냥 밟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 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어디까지 마리오 챌린지에서 어느 정도 현실성이 있고 실전성이 있는 것들 위주로 다루려고 합니다

 

이론상 되는 것과 관련된 것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https://theeum.com/mario/245346

 

 

 

리클레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시절부터 등장한 1UP무한 획득 방식입니다

계단 형태의 땅에 등껍질의 바깥쪽을 건드려서 하는 기술입니다

뉴슈마U, 3D월드 배경에서는 리클레임을 하기 직전 점프할 때 엉덩이찍기를 하고 엉덩이찍기 캔슬을 해서 공중에서 옆으로 이동하지 않게 하면 더 안정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마리오월드 배경에서는 물건을 위로 던지는 것이 가능해서 벽에 기댄 다음 점프해서 위로 던지면 리클레임하기 좋은 위치에 등껍질이 멈춥니다

 

계단형태의 지형이 없으면 POW블록이나 P스위치와 같은 파츠로 계단형태의 지형을 만드는 것도 방법입니다

 

 

 

 

 

벽차기 활용

벽차기를 하는 도중에는 땅에 착지하지 않는 판정입니다

그래서 벽차기를 하면서 적을 밟거나 등껍질을 건드리면 스코어가 연속적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토관에서 나온 적 밟기

토관에서 나오는 적이 한곳에 계속 머물러 있다면 계속 모았다가 한번에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와르르등껍질이 나오는 토관에서는 와르르등껍질에 탑승하고 내리는 방식을 활용해 계속 나오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빨강토관에서 나오는 적은 1초에 한번씩 등장해서 적을 밟기 수월합니다

노랑 토관에서 나오는 적은 일반적인 코스배경을 기준으로 공중스핀과 같은 기술이나 엉덩이찍기 캔슬을 사용할 수 있으면 체공시간을 늘려서 계속 밟을 수 있습니다

초록 토관에서 나오는 적은 이론상 가능은 할 것이지만 난이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킬러대포에서 나오는 킬러 밟기

대부분의 게임배경에서는 킬러대포(검정)가 3개 이상 비슷한 위치에 있으면 킬러대포에서 나오는 킬러들을 밟아서 스코어를 올릴 수 있습니다

뉴슈마U 배경이나 3D월드 배경은 체공 시간을 늘리는 기술이 있어서 킬러대포가 2개 이상 비슷한 위치에 있으면 킬러대포에서 나오는 킬러를 밟아서 스코어를 올릴 수 있습니다

 

 

 

 

 

 

밟기, 스핀점프 밟기를 할 때 바로 쓰러지지 않는 적들 밟기

밟았을 때 바로 쓰러지지 않는 적을 이용해서 계속 밟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른 적이 부활하는 것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그네크레인, 회오리, 엉금엉금카 활용

그네크레인에 매달린 중, 회오리에 올라탄 중, 엉금엉금카에 탑승한 중에는 스코어가 계속 유지됩니다

 

 

 

 

 

 

적이 로딩되지 않다가 다시 로딩되는 것을 응용

꽃충이를 밟아서 화난 꽃충이가 될 때에는 스코어가 오르지만 화난 꽃충이를 계속 밟는 것으로는 스코어가 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밟아서 화난 꽃충이가 된 상태에서 더이상 로딩되지 않다가 다시 로딩되면 일반 꽃충이로 되돌아옵니다

자주 사용될 일은 많지 않긴 합니다

참고로 적이 완전히 쓰러진 경우에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골대 근처까지 적들 데려오기

골대를 잡을 때 근처에 적이 있으면 스코어가 오릅니다

골대에서 멀리 떨어진 적들을 데려오는 것도 방법입니다

 

 

 

 

기타 연속으로 적을 쓰러뜨리기 좋은 방법들

링크의 대시베기나 부메랑마리오의 부메랑은 한번 공격할 때 여러 적을 쓰러뜨리면 스코어가 연속적으로 오릅니다

공격의 범위가 길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꼬리마리오의 꼬리휘두르기나 고양이마리오의 할퀴기와 같은 기술도 연속으로 스코어가 오를 수는 있으나 공격의 범위가 짧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어디까지 마리오 챌린지에서 1UP을 모으기에는 한계가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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