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월드 배경 전용 기술들 응용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서론
3D월드 배경에는 3D월드 배경에서만 가능한 전용 기술들이 있습니다
다만 기술의 응용법이 조금 제한적이다보니 여러개의 기술들을 하나의 글에서 다루려고 합니다
빙글빙글 점프
빙글빙글 점프는 높이가 6칸입니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코스 내에서 쉽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빙글빙글점프를 하는 중에는 물건을 잡을 수 없습니다
물건을 잡은 중에도 빙글빙글점프를 할 수 없습니다
구르기
구르기를 하면 한번에 4.5칸을 구르게 됩니다
입구가 옆으로 되어있는 토관을 타려고 할 때 구르기를 하면 조금 더 빠르게 토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토관과의 거리가 4.5칸보다 가까울 때 구르기를 써야 좋습니다
구르기가 지상에서 그냥 끝나면 순간적으로 완전히 멈춰버리기 때문에 이동속력이 많이 느려집니다
구르기로 블록을 두드리도록 유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멀리뛰기
낮은 높이로 긴 거리를 점프를 할 때 간혹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높은 높이로 점프가 가능하면 일반 점프로 멀리뛰기보다 더 옆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순간적으로 속력을 빠르게 내려고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정지한 상태에서 멀리뛰기를 시전하면 멀리 이동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됩니다
꼬마리오상태일 때 세로로 1칸 간격에서는 멀리뛰기를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슈퍼마리오상태에서는 세로로 2칸 간격에서 멀리뛰기를 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위치에 착지하면서 멈출 때 사용되기도 합니다
착지하는 순간에 방향입력을 하지 않으면 착지하면서 완전히 멈추게 됩니다
얼음블록 위에서는 착지하면서 멈추는 것이 불가능하니 주의해야 됩니다
멀리뛰기로 블록을 두드리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웅크려 점프
웅크려 점프는 사용할 상황이 거의 없긴 합니다
상승하는 높이가 5칸이라서 제자리에서 점프하도록 유도할 때 사용할 수는 있긴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 말고도 웅크려 점프를 요구하게 만드는 상황이 없지는 않습니다
웅크려 점프를 하는 중에는 다른 점프를 할 때보다 공중에서 가속도가 더 빠르게 붙습니다
하지만 관성을 제대로 받고 일반적인 점프하는 것에 비교하면 가로 이동속력이 많이 느립니다
그래서 초반에 가속도를 받기 어렵게 만든 상황에서 순간적으로 많이 옆으로 이동해야 되는 구조로 웅크려 점프를 요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