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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가이드

여러가지 파워업 상태들의 상호작용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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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이전 파워업 상태들과 관련된 설명에서는 한가지 파워업 상태에서 가능한 조작들에 대해서만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하다 보면 여러가지 파워업 상태들을 같이 사용하게 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파워업 아이템을 연속해서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과 관련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마리오1 배경

링크 상태에서 지상에서 방향을 위로 한 상태로 대시버튼을 누르면 폭탄을 들게 됩니다

 

이때 링크의 폭탄을 점보마리오 상태에서 밟아서 튕겨낼 수 있습니다

 

마리오2의 마리오 상태에서는 링크의 폭탄을 밟고 서있거나 잡아서 들어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리오3 배경

P미터는 파워업 상태에 관계없이 기존에 채워져있던 P미터가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P미터가 최대로 채워지면 꼬리마리오상태에서는 날 수 있고 개구리마리오 상태에서는 수면 위를 달릴 수 있습니다

개구리마리오상태로 수면 위를 걷는 도중 꼬리마리오상태로 공중을 날아다니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꼬리마리오상태에서 비행을 하는 도중 개구리마리오 상태가 되었을 때에도 수면 위를 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행 시간이 너무 길면 수면에 닿으면 수면 위를 달리지 못하고 그냥 물속으로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뉴슈마U 배경

프로펠러마리오 상태와 날다람쥐마리오 상태에서는 L/R/ZL/ZR버튼을 눌러서 날 수 있습니다

이때 한 파워업상태에서 날기를 사용한 이후 공중에서 다른 파워업 아이템을 획득하고 변신한 파워업 상태의 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중에서 각각 1번씩만 가능하고 이후에 공중에서 또 다른 파워업 아이템을 획득한 다음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타

파워업 상태에서 사용하는 투사체들은 다른 파워업 상태로 변신해도 곧바로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서로 다른 파워업 상태들의 투사체들이 돌아다니는 것도 가능은 합니다

또한 어떤 파워업 상태로 관성을 받은 상황에서 다른 파워업 상태로 변신하면 기존 관성이 유지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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