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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가이드

엉덩이찍기 응용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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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슈퍼 마리오 64에서는 엉덩이찍기라는 기술이 있었습니다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에서는 슈퍼 마리오 64에 있던 엉덩이찍기를 가져왔습니다

 

뉴슈마U, 3D월드 배경에서는 기본적으로 엉덩이찍기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글에서는 엉덩이찍기 이외에 링크의 아래찌르기, 커다란 신발에 탑승한 중 엉덩이찍기, 와르르 등껍질에 탑승한 상태에서 엉덩이찍기도 같이 설명하려고 합니다

 

개별 파츠와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https://theeum.com/mario/200109

 

https://theeum.com/mario/209664

 

https://theeum.com/mario/197741

 

 

 

 

엉덩이찍기의 특성

엉덩이찍기를 하면 아래로 빠르게 낙하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자유낙하 속력이 1프레임(1/60초)당 0.25칸인데 엉덩이찍기를 할 때에는 1프레임당 0.5칸씩 아래로 떨어집니다

 

엉덩이찍기 직후에는 공중에서 옆으로 이동하는 관성이 없어집니다

엉덩이찍기를 시작한 이후 방향을 옆으로 입력해주면 매우 천천히 옆으로 이동할 수는 있습니다

 

엉덩이찍기를 하는 도중 방향입력을 위쪽으로 해주면 엉덩이찍기를 캔슬하게 됩니다

엉덩이찍기를 하는 도중에는 옆으로 느리게 움직이는 것을 제외하고 할 수 있는 것이 없는데 엉덩이찍기 캔슬을 하면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찍기를 하는 중 비탈길에 닿으면 그 상태로 바로 비탈길에 미끄러집니다

그냥 비탈길에 미끄러질 때에는 천천히 가속이 붙는 반면 엉덩이찍기상태로 비탈길에 닿으면 그대로 빠르게 미끄러집니다

비탈길에서 미끄러지는 것은 일반적인 엉덩이찍기에서만 적용됩니다

 

 

 

 

엉덩이찍기를 하기 위한 공간

발바닥부터 착지할 수 있는 바닥까지 1칸 이상의 공간이 있어야 엉덩이찍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보다 짧은 높이에서는 엉덩이찍기를 할 수 없습니다

 

 

 

 

 

유사한 기술들간의 비교

기본적인 엉덩이찍기는 밟았을 때 쓰러뜨릴 수 있는 적들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이외에 POW블록, 멍멍이의 말뚝과 같은 파츠들을 없애거나 커다란 와르르를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링크의 아래찌르기는 밟을 수 없는 적을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커다란 신발이나 하이힐로 엉덩이찍기를 하고 착지하면 압풍이 발동됩니다

 

커다란 하이힐로 엉덩이찍기를 할 때에는 발사대, 킬러대포와 같은 파츠도 없앨 수 있습니다

 

 

지상에서 엉덩이찍기의 유지

기본적으로 엉덩이찍기는 공중에서 방향을 한번 아래로 해주면 이후에는 추가적인 입력을 하지 않아도 낙하하는 도중에는 그냥 엉덩이찍기 상태가 유지됩니다

엉덩이찍기를 한 상태로 착지할 때 상황이 조금 복잡해집니다

엉덩이찍기 상태로 착지할 때 아래 방향입력을 하고 있다면 엉덩이찍기 상태가 매우 잠시동안 유지됩니다

엉덩이찍기 상태로 착지할 때 아래 방향입력을 하고 있지 않으면 엉덩이찍기 상태가 그냥 끝납니다

 

 

 

 

 

폭탄병 엉덩이찍기

폭탄병에 엉덩이찍기를 하면 폭탄병이 옆으로 밀려납니다

스핀점프 상태로 밟아도 옆으로 밀려나다보니 뉴슈마U 배경에서는 잘 활용되지는 않습니다

3D월드 배경에서는 스핀점프가 없어서 뉴슈마U 배경에 비해서 활용도가 있습니다

링크의 아래찌르기, 커다란 신발의 엉덩이찍기, 와르르등껍질의 엉덩이찍기로는 폭탄병이 그냥 쓰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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