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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마리오 3D 월드 배경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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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er_Mario_3D_World_box_art.jpg

 

슈퍼 마리오 3D월드는 2013년에 출시한 게임입니다

2021년에 슈퍼 마리오 3D 월드 + 퓨리 월드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었습니다

슈마메2의 게임배경으로도 등장합니다

정식 이름을 계속 길게 쓰기 힘드니 게임 배경을 설명할 때에는 3D월드 배경이라고 쓰겠습니다

 

3D월드 배경은 WiiU 슈마메에는 존재하지 않았고 슈마메2로 넘어오면서 새로 추가된 게임배경입니다

 

 

원작과 슈마메의 차이점

 

이 배경의 경우 원작과 슈마메의 차이가 굉장히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원작은 근본적으로 3D로 이동을 하는 3D게임인데 슈마메는 근본적으로 2D로 이동하는 게임이라서 변경된 요소들이 많습니다

3D상황에서 구성된 조작들을 2D로 바꾸면서 조작방식에도 차이가 굉장히 많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원작의 빙글빙글점프는 스틱을 두바퀴 이상 같은 방향으로 돌린 다음 다음 점프를 누르면 됩니다

하지만 슈마메의 빙글빙글점프는 방향을 위로 한 다음 L/R/ZL/ZR버튼 중 하나를 누른 다음 점프를 눌러야 됩니다

 

원작에는 없는 파츠들이 슈마메는 존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3D월드의 느낌이 약간 첨가된 슈마메2의 오리지널 배경입니다

 

 

 

다른 배경들과의 차이점

 

3D월드 배경에는 존재하지만 다른 게임 배경에는 없는 파츠들이 많습니다

반대로 3D월드 배경에는 없지만 다른 게임 배경에는 존재하는 파츠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 나열하기에는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각각의 파츠들의 차이는 개별 파츠를 설명하면서 작성했습니다

슈퍼 마리오 위키(영어)나 나무위키등에 게임 배경별 파츠의 존재 여부가 나와있기는 합니다

 

3D월드 배경이 아닌 배경들끼리는 코스 만들기에서 게임 배경을 교체하면 기존에 설치된 파츠가 서로 호환되는 것들로 변경됩니다

하지만 3D월드에서 다른 배경으로 바꾸거나, 반대로 다른 배경에서 3D월드 배경으로 바꾸면 기존에 설치된 파츠가 전부 리셋됩니다

 

플레이어의 가속 시스템도 다른 게임들과 크게 다릅니다

 

같은 파츠도 코스만들기에서 차지하는 크기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엉금엉금이나 해머브러스 등의 파츠들은 대부분의 게임 배경에서는 가로 세로 각각 1칸 크기로 존재하지만 3D월드 배경에서는 가로1칸 세로 2칸 크기로 코스만들기 화면에서 존재합니다

 

 

다른 배경에는 없는 멀리뛰기, 구르기와 같은 기술들이 존재합니다

여러모로 다른 게임배경과 이질적인 게임배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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