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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 배경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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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 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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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무난한 배경입니다

낮배경의 경우 지상, 하늘, 지하, 사막 배경이 배경과 일부 파츠들의 생김새만 다르고 움직이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사실 마리오 3 배경의 지상배경에는 하얀 반벽지형에서 오래 웅크리고 있을 때 약간 점프를 뛰는 이스터에그가 존재해서 엄밀히 말하자면 미세하게 차이가 있긴 한데 그것을 제외하면 지상, 하늘, 지하, 사막의 낮배경은 배경의 블록 색깔만 다르고 게임 매커니즘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비행선 배경의 경우에도 화면의 이동에만 차이가 있고 실질적인 파츠들의 매커니즘에는 지상 배경과 차이가 없습니다

 

 

지상 밤

 

2023090612070300-BF19FBEA37724338D87F26F17A3B97B2[1].jpg

 

지상 밤 배경의 경우 일부 파츠들의 움직임이 변하게 됩니다

 

-슈퍼 버섯과 점보 버섯의 경우 공중에서 통통 튀면서 플레이어로부터 도망을 칩니다

 

-파이어 플라워의 경우 지상에서 플레이어로부터 도망을 칩니다

이때 지나가는 길에 벽이 있으면 벽을 뛰어넘으려고 합니다

 

-마리오 2의 버섯은 플레이어가 점프를 뛸 때 같이 점프를 뜁니다

 

-슈퍼나뭇잎은 소환이 되면 위로 올라갑니다

 

-개구리수트는 왼쪽과 오른쪽으로 무작위로 뛰어다니면서 움직입니다

 

-망토 깃털은 일반적인 상황보다 더 멀리 좌우로 왕복하면서 떨어집니다

 

-파워 벌룬은 오른쪽으로 나선을 그리면서 이동합니다

 

-프로펠러 버섯은 플레이어를 도망치려고 하면서 날아다닙니다

 

-슈퍼 도토리는 높게 통통 튀면서 움직입니다

 

-1UP버섯은 부패버섯으로 대체됩니다

 

-링크의 폭탄의 경우 소환한 직후에는 걸어다닙니다

링크가 소환한 폭탄이 걸어다니는 도중에 다른 어떤 것과 부딪히게 되면 그자리에서 멈추게 됩니다

 

-굼바, 감바, 밤바, 땡감바의 경우 물속에서처럼 헤엄을 칩니다

-꽃충이도 물속에서처럼 공중에서 헤엄을 칩니다

 

-멍멍이의 경우 목줄이 길어집니다

 

-부끄부끄는 플레이어가 보고 있으면 다가오고 등지고 있으면 움직이지 않습니다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는 플레이어가 보고 있으면 둥글게 그리는 원이 멈춥니다

반대로 등지고 있으면 둥글게 그리면서 원의 형태가 플레이어에게 다가옵니다

-끈쭈기의 경우 플레이어가 보고 있으면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스파이크볼의 경우 유도기능이 생깁니다

플레이어를 향해서 다가오려고 합니다

 

-선인은 꽃충이마냥 공중에서 날아다닙니다

 

-메카쿠파는 공중에서 잠깐 날아서 옆으로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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