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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다람쥐마리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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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버튼을 길게 눌러서 활공

-공중에서 L/R/ZL/ZR을 누르면 상승

(착지전까지 다시 사용 불가능한 것 주의)

-벽에 방향을 향하면 일시적으로 벽에 붙을 수 있다

-지상에서 L/R/ZL/ZR을 누르면 일반 상태보다 높게 스핀점프

 

슈퍼도토리

슈퍼도토리는 아래처럼 생긴 파츠입니다

 

1200px-NSMBU_Super_Acorn_Artwork.png

 

슈퍼 도토리는 기본적으로 데굴데굴 굴러다닙니다

움직이는 것 자체는 슈퍼버섯과 같습니다
지상 밤에서는 변칙적으로 점프하면서 움직입니다

 

 

 

 

활공 / 상승

슈퍼도토리를 먹으면 날다람쥐마리오가 됩니다

날다람쥐마리오 상태일 때 공중에서 점프버튼을 길게 누르면 활공합니다

가로 이동 속력은 변화가 없고 낙하속력만 느려집니다

날다람쥐 마리오는 공중에서 L R ZL ZR 버튼 중 하나를 눌러서 높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공중에서 상승하면 5.5칸을 올라갑니다

 

상승을 한 이후 착지를 하거나 그에 준하는 행동을 하기 전까지는 다시 상승할 수 없습니다 
또한 상승을 하고는 공중에서 가로 이동 속력이 매우 느려집니다
상승을 한 이후의 낙하속력은 활공할 때처럼 느립니다

상승 이후 공중에서 스핀을 돌아서 낙하속력을 더 늦출 수도 있습니다

 

 

 

 

상승한 이후 다시 상승할 수 있는 경우

프로펠러마리오와는 다르게 적을 밟은 이후에 다시 공중에서 L R ZL ZR을 눌러서 다시 높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상승 이후 적을 밟으면 활공도 다시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프로펠러마리오는 상승을 하고 아래로 내려가는 중에는 벽차기를 할 수 없지만 날다람쥐마리오는 벽차기는 할 수 있습니다

 

 

 

 

벽에 달라붙기

날다람쥐 마리오 상태에서는 잠깐동안 벽에 붙어있을 수 있습니다

벽차기를 하기 전과 마찬가지로 벽으로 방향을 향하면 됩니다 
벽에 붙은지 시간이 지나면 일반적인 상태처럼 벽을 긁으면서 내려오게 됩니다

 

 

 

 

스핀 하이 점프

날다람쥐마리오는 지상 스핀점프의 높이가 높습니다
지상에서 L R ZL ZR 버튼중 하나를 길게 누르면 6.5칸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달리는 상황에서 지상 점프의 최대 높이가 5~5.5칸인 것을 생각하면 더 높습니다

 

스핀점프 상태에서도 상승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때는 스핀점프가 풀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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