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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메랑마리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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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버튼을 눌러 부메랑 던지기

 

부메랑플라워

부메랑 플라워는 아래 사진처럼 생긴 파츠입니다

3.0업데이트에서 추가된 파츠라 스토리모드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we-wish-we-could-grow-these.300x.jpg

 

부메랑 플라워는 파이어플라워와 동일한 움직임을 가집니다

 

 

부메랑 플라워를 먹으면 부메랑 마리오가 됩니다

이전에 투사체를 쏘는 파워업 아이템은 투사체의 성격을 위주로 설명했는데 부메랑 마리오도 부메랑의 특성 위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부메랑 던지기

부메랑 마리오 상태에서 대시버튼을 누르면 부메랑을 던집니다

부메랑은 한번에 하나만 던질 수 있습니다

화면에 플레이어가 던진 부메랑이 있으면 새로운 부메랑을 던질 수 없습니다

 

부메랑으로 적을 공격하면 부메랑이 움직이는 궤적에 있는 모든 적을 연속으로 쓰러뜨립니다

쿠파나 지형이나 일부 단단한 파츠에 부메랑이 부딪히면 부메랑은 되돌아옵니다

그리고 부메랑으로는 적들이 쏘는 투사체도 없앨 수 있습니다

 

 

 

 

부메랑의 자세한 특성

부메랑은 벽을 만나거나 10칸까지 이동한 다음 플레이어를 향해 되돌아옵니다 
만일 되돌아오는 상황에서 플레이어와 만나지 않았다면 플레이어로부터 5칸 뒤까지 더 움직인 다음에 다시 방향이 꺾입니다
다시 꺾여서 되돌아오는데 그때도 플레이어와 만나지 않았다면 플레이어로부터 2.5칸 뒤까지 더 움직인 다음에 다시 꺾입니다 
또다시 꺾여서 되돌아오는데 그때도 플레이어와 만나지 않았다면 플레이어로부터 1.25칸 뒤까지 더 움직인 다음에 꺾입니나 
그 다음까지 플레이어와 만나지 않았다면 그때는 플레이어를 조금 지나고 그냥 사라집니다
최대 4번까지 방향이 꺾일 수 있습니다

 

 

되돌아오는 부메랑이 있으면 플레이어가 잡습니다 
그런데 부메랑을 던지고 처음으로 벽에 부딪히고 꺾인 부메랑의 경우 꺾이고 3칸을 지나야 잡을 수 있는 판정이 생깁니다
벽에서 부딪혀서 이동방향이 꺾인 부메랑에서 플레이어가 2칸 이내에 있으면 부메랑이 플레이어를 통과합니다
두번째 이후로 꺾일 때에는 꺾였을 때의 위치와 관계없이 곧바로 붙잡습니다

 

 

부메랑을 움직이고 있는 위치보다 부메랑을 던진 플레이어의 위치가 낮으면 부메랑이 꺾일 때 대각선 아래로 움직입니다
부메랑이 움직이고 있는 위치보다 부메랑을 던진 플레이어의 위치가 높으면 올라오지 않고 그냥 옆으로 움직입니다

 

 

되돌아오는 중인 부메랑이 특정 지형지물에 가로막히면 그냥 사라집니다

 

 

부메랑이 적이 던진 투사체에 닿으면 투사체는 사라지는데 부메랑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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