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쇠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야마무라 레슨]
슈마메2 야마무라 레슨 중급 8번 내용입니다
마지막 예시와 같은 경우라면 열쇠문을 나오는 상황에서 열쇠를 하나 설치해 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러면 코인을 먹고 난 다음에 열쇠를 먹고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슈마메에서 열쇠는 대부분 두가지 용도로 사용될 것입니다
하나는 코스 내에서 다음 과정으로 지나가기 위한 장치입니다
열쇠를 획득해야만 코스의 다음 과정을 진행할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계속 가지고 있으면 추가적인 보상을 주기 위한 장치입니다
열쇠를 획득한 상태로 코스를 진행했다면 열쇠문을 열고 나온 공간에 추가적인 보상을 주는 것입니다
열쇠를 설치할 때 코스를 플레이하는 사람에게 열쇠가 어떤 적이나 블록에 있는지 알수 있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열쇠가 들어있는 적은 열쇠가 없는 적과 따로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열쇠가 들어있는 블록과 열쇠가 들어있지 않은 블록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 적들이 있을 때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보스계열의 적에게 열쇠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게 됩니다
퍼즐을 풀어야 되는 코스를 만든다면 열쇠가 어느 적 혹은 어느 블록에 있는지 가이드를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일정 시간을 기다리면 열쇠가 제공되는 코스를 만들 때에는 열쇠를 직접적으로 보여줄 필요는 없으나 몇 초 정도 기다려야 되는지는 알려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열쇠를 획득하면 클리어할 수 없게 되는 코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3D월드 배경에서는 잠긴워프박스가 죽는 구간으로 이어지게 만들어서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른 배경에서도 만들 수는 있는데 만드는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덩굴과 열쇠문을 겹치는 경우가 있긴 한데 이런 경우는 꼼수로 통과할 위험이 있습니다
열쇠를 보유여부에 따라 쿠파피에로가 가시지형에 부딪히고 튕기는 방향이 변하는 장치를 사용할 수 있긴 한데 이러한 장치는 제한적이고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열쇠와 관련된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https://theeum.com/mario/219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