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업) 폴리아모리를 아시나요?
얼핏 보면 외도로 보일 수 있지만 폴리아모리는 상호 간 합의라는 점이 다릅니다. 기존의 1대 1로만 한정된 연애의 범위를 다자로 확장하는 것에 가깝죠.
폴리아모리의 반대말은 모노가미입니다. 폴리아모리 성향을 가진 사람은 모노가미성향을 가진 사람에게 다자연애를 강요하지 않고 양자연애에 맞춥니다.
몇 폴리아모리성향을 가지신 분들은 결혼 제도의 대폭 완화를 추구합니다. 급진적 성향 분들은 아예 결혼이 관계를 제한한다고 해서 사실상의 철폐를 주장합니다.
폴리아모리의 형태는 매우 다양합니다. 비대칭적일수도, 상호 간 전부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기존의 사회적 관성으로 인한 3~4명 형태가 대부분입니다.
폴리아모리 구성원은 범성애(성별에 상관없이 사람에게 성적 끌림을 느끼는 것) 성향을 띄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성별에 구애받는 성애(이성애가 대표적)는 연결하는 경우의 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기한 내용을 적용했을 때 형성될 수 있는 폴리아모리 관계)
현재로서는 폴리아모리는 매우 이질적이면서 사회적 및 윤리적으로 비난을 받는 성향입니다.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이 여러명이고 서로에게 심리적 위안을 갖는 관계가 유익하게 늘어날 수 있는게 증명되면 폴리아모리는 새로운 연애의 시각에 큰 반향을 일으킬 수 있는 개념을 제시할 지도 모릅니다.
cmt al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