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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블록(+미끄러운 바닥)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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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음블록은 딱딱블록과 유사하지만 밟을 때 미끄럽다

 

얼음블록

얼음블록은 이름그대로 얼음형태의 블록입니다

 

Ice_Block_SM3DW.png

 

 

얼음블록의 기본적인 특성

얼음블록은 딱딱블록과 동일한 단단한 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음블록이라는 이름 그대로 얼음블록은 플레이어가 얼음블록 위를 걸어다니면 관성이 굉장히 줄어들게 됩니다

 

 

 

 

밟았을 때 미끄러지는 파츠와 상황들

얼음블록을 설명하려면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에서의 미끄러움에 대해서 설명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슈마메2에서 위쪽이 미끄러운 파츠들은 얼음블록, 냉동코인, 고드름이 있습니다

그리고 설원 밤에는 플레이어가 밟는 모든 것이 미끄럽게 작용합니다

 

미끄러운 것의 영향은 플레이어만 받습니다

적들이나 파워업 아이템이나 장치들은 얼음블록이나 고드름 위에서도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설원 밤의 '밟는 모든 것'의 범위가 굉장히 넓습니다

땅이나 반벽지형같이 흔히 생각할만한 것 이외에 킬러대포나 POW블록처럼 밟고 서있을 수 있는 파츠들도 포함됩니다

심지어는 마리오2의 마리오상태에서 밟고 서있을 모든 것에도 미끄러운 관성이 적용됩니다

 

 

 

 

미끄러운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빠르게 가속 받기, 멈추기

그런데 마리오 이외의 다른 파츠들에는 미끄러움이 아에 작용하지 않습니다

마리오 이외의 다른 적들과 파츠들은 마리오가 밟고 있을 때에는 미끄러운 곳을 일반 지형처럼 움직입니다

사실 마리오도 밟는 것에만 얼음관련 파츠들의 미끄러움이 영향을 주고 벽을 미끄러질 때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미끄러운 곳에서는 실제 얼음과 마찬가지로 마찰력이 줄어듭니다
정지한 상황에서 지상에서 움직이려고 할 때에는 일반적인 상황보다 최대 속력으로 되는데에 더 시간이 걸립니다
반대로 움직인 상황에서 멈추려고 할 때에도 일반적인 땅보다 더 옆으로 미끄러지다가 멈추게 됩니다

 

미끄러운 곳에서 움직이는 상황에서는 처음에 정지한 상황에서 움직일 때 최대한 공중에서 점프를 하면서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지상에서 가속을 받으려는 것보다 공중에서 가속을 받는 것이 훨씬 더 빠릅니다

반대로 멈추려고 할 때에도 점프를 하면서 방향을 진행 방향의 반대로 하면 더 빠르게 멈출 수 있습니다

 

 

 

 

미끄러운 바닥 관성의 특수한 경우

뉴슈마U의 3단점프, 3D월드의 멀리뛰기의 경우 기술을 쓰고 착지할 때 아무런 방향입력을 하지 않으면 착지하는 지점에 완전히 멈출 수 있는 특성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미끄러운 곳에서는 급정지를 하지 못하고 그냥 미끄러지게 됩니다

 

그런데 한가지 특이한 점은 3D월드에서 15칸이상 떨어지면서 착지할 때에도 완전히 멈출 수 있는 특성이 존재하는데 이때는 얼음블록에서도 급정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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