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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쿵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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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쿵은 이동할 방향에 플레이어가 접근하면 돌진한다

-아래로 돌진하거나 왼쪽으로 돌진하거나 오른쪽으로 돌진한다

-대부분의 게임배경의 쿵쿵은 밟을 수 없다, 하지만 3D월드 배경의 쿵쿵은 밟을 수 있다

 

쿵쿵

쿵쿵은 돌덩이의 형태를 한 적입니다

 

Thwomp_NSMBU.png

WiiU 슈마메에 비해서 다양한 요소가 추가된 파츠입니다

 

 

쿵쿵의 기본 특성

쿵쿵이 돌진하는 방향은 아래, 왼쪽, 오른쪽 3 방향이 있습니다

아래로 떨어지는 쿵쿵의 경우 마리오가 접근하면 아래로 강하게 내려찍습니다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돌진하는 쿵쿵의 경우 플레이어가 접근하면 옆으로 돌진합니다

보통 돌진하려는 범위에 접근하기 전에 쿵쿵이 돌진하려는 방향으로 곁눈질을 합니다
곁눈질을 하는 상황에서 범위내로 더 접근하면 그때 돌진합니다

 

 

 

 

펄럭쿵쿵의 특성

펄럭쿵쿵의 경우 플레이어의 위치와 상관없이 옆으로 이동하다가 플레이어가 범위에 들어왔을 때 돌진합니다

 

 

 

 

낙하산이 달린 쿵쿵의 특성

쿵쿵에게 낙하산을 달아놓은 경우 처음에 돌진하는 중에 낙하산이 펴지면서 천천히 돌진하게 됩니다

낙하산이 펼쳐지기 전까지는 빠르게 돌진하다가 낙하산이 펴진 이후에는 느려집니다

 

 

 

 

지상 밤 배경 쿵쿵의 특성

지상 밤 배경에서는 마리오가 쿵쿵을 등지고 있을 경우 쿵쿵이 마리오를 향해서 접근합니다
아래 방향 쿵쿵의 경우 옆으로 이동하면서 접근하고 옆방향 쿵쿵의 경우 위아래로 이동하면서 접근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쿵쿵의 경우 돌진하는 방향기준 옆으로 한칸 이내로 마리오가 접근하면 돌진합니다

하지만 지상 밤 배경에서는 돌진하는 그 위치랑 마리오가 겹쳐야만 쿵쿵이 돌진합니다

 

 

 

 

 

쿵쿵의 대미지판정

3D월드 배경의 쿵쿵과 다른 배경의 쿵쿵의 피격판정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3D월드 이외의 쿵쿵의 경우 쿵쿵에 닿으면 대미지를 입습니다
쿵쿵의 위쪽을 밟는 것이 가능은 한데 대미지를 입습니다

스핀점프로 튕기면서 이동은 가능합니다

3D월드 이외의 배경의 쿵쿵은 플레이어에게는 대미지를 입을 수 있는 반벽과 유사합니다

 

 

3D월드 배경에서는 쿵쿵과 닿아도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머리를 밟은 상태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대신 쿵쿵에 눌릴 경우 압사를 당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움직이는 블록판정입니다

 

 

 

 

쿵쿵과 다른 파츠들의 상호작용

쿵쿵의 바로 아래에 있는 도넛블록은 자동으로 떨어집니다

 

쿵쿵이 돌진하는 중에 블록이 있으면 블록을 부숩니다

아래로 돌진하는 쿵쿵의 경우 구름블록도 없앱니다

 

커다란 쿵쿵의 경우 딱딱블록을 부수면서 돌진합니다

 

낙하산이나 날개는 쿵쿵이 무언가를 부수는 데에는 따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쿵쿵으로 다른 적들이나 일부 파츠를 밀어낼 수 있습니다

다른 파츠들에게 쿵쿵은 땅과 유사하게 작용합니다

 

POW블록이나 P스위치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쿵쿵의 떨어지는 시간

뉴슈마U 배경의 쿵쿵이 다른 배경들보다 움직이는데 걸리는 시간이 약간 더 오래 걸립니다

 

빠르게 달릴 때 다른 배경은 플레이어의 머리끝과 일반 크기 쿵쿵의 바닥 사이 거리가 4칸은 있어야 쿵쿵 아래를 지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뉴슈마U 배경은 사이 거리가 1칸만 있어도 쿵쿵 아래를 지나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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