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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끄부끄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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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끄부끄는 공중을 둥둥 떠다니면서 플레이어를 향해 접근한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플레이어가 부끄부끄를 바라보고 있으면 부끄부끄는 움직이지 않는다

-끈쭈기는 바닥이나 천장에 붙어서 이동한다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는 부끄부끄 8마리가 원을 그리면서 움직인다

-안부끄는 안부끄 1마리가 원을 그리면서 움직인다

 

부끄부끄

부끄부끄는 유령의 형태를 한 적입니다

 

Boo_SM3DW.png

 

 

 

부끄부끄의 특성

플레이어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이 부끄부끄를 향하고 있으면 부끄부끄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부끄부끄를 등지고 있으면 그때 움직입니다
부끄부끄는 플레이어를 향해서 다가갑니다
부끄부끄는 블록을 관통하면서 이동합니다

 

펄럭부끄부끄는 플레이어가 부끄부끄를 등지고 있을 때 움직임이 더 빨라집니다
대신에 일반 부끄부끄는 플레이어가 뒤를 돌자마자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펄럭부끄부끄는 플레이어가 뒤를 돌고 1초 정도 지나야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부끄부끄는 기본적으로 밟을 수 없습니다
스핀점프로도 못 밟습니다

 

 

 

 

끈쭈기의 특성

일반 크기의 부끄부끄의 경우 코스만들기에서 블록의 바로 위나 바로 아래에 설치를 하면 끈쭈기가 됩니다 
끈쭈기는 부끄부끄와는 다른 움직임을 가집니다
일반적인 끈쭈기는 끈쭈기가 있는 곳과 이어진 블록들을 돌아다닙니다

구름블록이나 반벽지형과 같은 곳은 끈쭈기가 다니지 못합니다

끈쭈기가 위를 지나갈 수 있는 파츠로는 땅, 비탈길들, 토관, 가시지형, 블록, ?블록, 딱딱블록, 음표블록, 얼음블록, 냉동코인, 벨트컨베이어, ON/OFF스위치, 가시블록, 깜빡블록이 있습니다

움직이는 도중에 땅 속으로 들어갔다가 나오는 것을 반복합니다

 

펄럭끈쭈기는 끈쭈기가 있는 곳에서 서로 이어져있는 블록들 사이에서 돌아다닙니다

그리고 펄럭끈쭈기는 이어져있는 길은 도중에 숨지 않고 계속 이동합니다 
그리고 움직임도 일반 끈쭈기보다 더 빠릅니다

일반적으로 끈쭈기는 플레이어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과 상관없이 움직입니다

 

부끄부끄와 다르게 끈쭈기는 블록과 상호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끈쭈기가 있는 블록을 두드렸을 때 쓰러집니다

 

 

 

 

원을그리는부끄부끄의 특성

코스 만들기에서 부끄부끄 대신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를 고르는 것도 가능합니다

3D월드에서는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는 말그대로 부끄부끄 8마리가 원을 그리면서 빙글빙글 돌아가는 형태입니다
원을 9등분해서 그중 한 부분을 제외한 8개의 조각에 부끄부끄가 한마리씩 존재하는 형태입니다

날개가 달린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는 원의 크기가 커졌다가 작아졌다가를 반복합니다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에 낙하산을 달면 부끄부끄 1마리가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다가 땅에 닿는 순간 부끄부끄 8마리로 퍼집니다

 

 

지상 밤 배경의 부끄부끄, 끈쭈기,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의 특성

지상 밤 배경에서는 반대로 플레이어가 부끄부끄를 등지면 멈추고 바라보고 있으면 움직입니다


지상 밤 배경에서 플레이어와 끈쭈기가 서로 바라보고 있는 상황에서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플레이어와 끈쭈기가 둘 다 같은 방향을 보고 있거나 서로가 등지고 있으면 움직입니다 

지상 밤에서는 원을 그리는 플레이어가 등지고 있으면 플레이어를 향해서 다가옵니다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를 플레이어가 바라보고 있으면 멈추는데 이때 원형으로 빙빙 도는 것도 멈춥니다

 

 

 

 

안부끄의 특성

3D월드에서는 안부끄가 존재합니다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처럼 원을 그리는데 안부끄는 한번에 한마리만 설치됩니다
날개가 달린 안부끄는 일반 안부끄보다 더 커다란 원을 그리면서 더 빠르게 움직입니다

 

 

 

 

플레이어의 방향전환

부끄부끄의 특성에 대해서 설명하려면 '플레이어가 뒤를 돌아본다'는 것과 관련해서 설명해야 될 것입니다

공중에서 마리오1과 다른 배경이 뒤를 돌아보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다

마리오1 배경의 경우 공중에서 플레이어가 현재 바라보고 있는 방향과 반대로 방향을 꺾어도 뒤를 돌아보지 않습니다

지상이나 무언가를 밟은 상황에서는 뒤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다른 배경들은 공중에서 플레이어가 현재 바라보고 있는 방향과 반대로 방향을 꺾으면 뒤를 돌아봅니다

그리고 마리오1 파워업 상태중 링크와 마리오2 마리오도 공중에서 현재 바라보고 있는 곳과 반대의 방향입력을 하는 경우 곧바로 바라보는 방향을 전환합니다

 

덩굴을 잡고 있는 상황에서도 '뒤를 돌아본다'라는 것의 정의가 복잡합니다

마리오1 배경의 경우 덩굴을 잡고 말그대로 플레이어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이 보고 있는 방향이 됩니다

덩굴의 왼쪽을 잡고 있으면 오른쪽을 바라보게 되고 오른쪽을 잡고 있으면 왼쪽을 바라보게 됩니다

다른 배경의 경우 덩굴을 잡고 있는 경우 덩굴을 잡기 전 마지막으로 바라보고 있던 방향이 현재 바라보는 방향이 됩니다

 

파워업 아이템중 링크를 사용할 때 화살을 조준하고 있는 중에는 무조건 현재 화살을 조준한 방향만 보게 됩니다

화살을 조준한채 마리오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과 반대의 방향입력을 해주면 플레이어가 뒷걸음질을 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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