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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소(데이터주의)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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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소는 일반적으로 더 무거운 쪽으로 기울어진다

 

시소

시소는 여러가지 파츠들의 무게의 영향에 따라 기울어지는 파츠입니다

3D월드 배경에서는 시소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Seesaw_NSMBU.png

 

 

 

시소의 기본적인 특성

시소를 설치할 때 길이를 3~15칸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소는 기본적으로 더 무거운 쪽으로 기울어집니다

 

 

 

 

시소에서 떨어진 거리에 따른 영향력

현실의 시소와 마찬가지로 시소의 중심에서 더 가까이 있는 파츠에 비해서 중심에서 멀리 있는 파츠가 같은 무게일 때 더 크게 작용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파츠의 중심과 시소의 중심의 가로거리와 파츠의 고유한 무게를 곱해야 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교육과정을 배웠다면 지레의 원리를 떠올리면 되고 고등학교 물리학2를 배웠다면 돌림힘을 떠올리면 됩니다

 

 

 

 

파츠들의 무게(스크롤주의)

시소에 영향을 주는 파츠들의 무게는 아래와 같습니다

 

무게가 0.5인 것들: 빈 등껍질들(하잉바, 가시돌이, 와르르,월드의 엉금엉금이 없는 등껍질), 엉금엉금 알맹이(마리오월드), 쿠파주니어가 던지는 엉금엉금등껍질

 

 

무게가 1인 것들: 무게가 0.5인 것이 커진 경우(커다란 엉금엉금이 등껍질과 알맹이로 분리된 경우)

 

거의 대부분의 슈퍼버섯을 먹지 않은 적들(바닥과 상호작용하지 않는 적들의 경우 바닥과 상호작용하는 적위에 쌓아올려서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뽀꾸뽀구나 버블처럼 다른 적들위에 쌓이지 않는 적들도 있습니다)

 

매그넘킬러(마리오2마리오 상태에서 들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인의 머리 혹은 몸통 1개씩(몸의 개수가 늘어나면 그만큼 선인의 무게도 증가합니다)

 

점보버섯을 제외한 파워업 아이템(바닥이랑 상호작용하지 않는 아이템은 요시가 먹는 것을 이용해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상태의 플레이어(단, 등껍질이나 신발은 착용한 것의 무게만큼 늘릴 수 있습니다, 점보마리오도 다른 상태와 무게는 같습니다)

 

코인(땅에 떨어진 코인), 요시, 신발굼바의 신발(신발과 굼바의 무게가 각각 1입니다)

 

멍멍이 말뚝

 

래리, 이기, 웬디, 레미

 

점프대, P스위치, POW블록

 

 

 

무게가 2인 것들: 무게가 1인 것들이 슈퍼버섯을 먹어서 커졌을 때

 

꽃충이, 블랙뻐끔, 쿵쿵, 발사대, 킬러대포(길이에 관계 없이 모든 킬러대포가 동일합니다), 점보버섯, 10or30or50코인(땅에 떨어진 경우), 스파이크볼(요시가 먹는 것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부웅부웅, 쿠파주니어, 쿠파, 로이, 모톤, 루드윅

 

무게가 4인 것들: 무게가 2인 것들이 슈퍼버섯을 먹은 경우

 

 

 

 

시소에 엉덩이찍기를 할 때, 시소의 기타 특성

이외에 플레이어가 엉덩이찍기 혹은 엉덩이찍기와 비슷한 행동을 하거나 쿵쿵과 같은 파츠가 아래로 강하게 내려찍을 때에는 무게와 관계없이 순간적으로 강하게 내려찍은 쪽으로 기울어집니다

 

 

시소도 리프트처럼 시소의 아래에서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소에 올라간 플레이어 위로 킬러대포같이 단단한 파츠가 아래로 누르면 플레이어가 시소를 뚫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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