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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츠 클리어 조건(데이터주의)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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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츠 클리어 조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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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특성

획득하거나 쓰러뜨려야 될 파츠를 선택한 다음 해당 파츠를 얼마나 없애거나 획득해야 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파츠는 팔레트를 기준으로 달, 쿠파피에로를 제외하면 전부 지금 조건에 넣을 수 있습니다

코인이나 1UP 버섯을 넣을 수 있습니다
POW블록, P스위치, 나무상자도 클리어조건에 넣을 수 있습니다

 

 

 

 

해당 조건에 들어갈 수 있는 파츠들

적들이 여러 종류가 있는데 클리어조건에서 일부 파츠들은 클리어조건에서 통합되어서 나오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엉금엉금이 클리어조건에 있을 때 초록 엉금엉금을 쓰러뜨리든 빨강 엉금엉금을 쓰러뜨리든 엉금엉금을 쓰러뜨린 것으로 인정합니다

 

엉금엉금, 뻐끔플라워, 뽀꾸뽀꾸, 가시하잉바, 부끄부끄, 킬러, 매그넘킬러, 가봉, 선인, 해머브러스, 폴찍폴찍, 개미병은 여러가지 다양한 모습이 있지만 클리어조건에서 하나로 통합되어있습니다

부끄부끄을 쓰러뜨리는 조건에서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나 끈쭈기는 부끄부끄에 통합되어있지만 안부끄는 별개로 존재합니다

대부분의 커다란 파츠와 일반 파츠는 파츠 클리어조건에서 구분하지 않습니다

단, 해머브러스와 메가브러스(커다란 해머브러스)는 클리어조건에서 구분합니다

이와중에 해머브러스와 파이어브러스는 하나로 합쳐져있습니다

영상에서 존재하지 않는 파츠는 유사한 파츠와 통합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굼바를 클리어조건에 넣을 때 신발굼바를 쓰러뜨리면 굼바를 쓰러뜨린 것으로 인정합니다

엉금엉금을 클리어조건에 넣을 때 엉금엉금카에 탑승한 엉금엉금을 쓰러뜨리면 엉금엉금을 쓰러뜨린 것으로 인정됩니다

 

 

 

 

 

해당 클리어조건에서 설정할 수 있는 숫자

모든 적을 쓰러뜨리거나 모든 무언가를 작동시키거나 모든 무언가를 획득해야 된다면 모두(몇 마리, 몇 개) 쓰러뜨리고(획득하고, 작동시키고) 클리어라고 나옵니다

 

클리어 조건에서 설정할 수 있는 쓰러뜨리거나 획득해야 되는 것의 숫자는 코스 내의 존재하는 개수를 초과해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아무리 파츠를 많이 넣어도 클리어조건에 설정할 수 있는 숫자는 999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클리어 조건에 들어간 파츠의 재생성제한

클리어 조건으로 설정이 된 파츠는 재생성 되는 것에 제한이 걸립니다
예를 들어 밤바를 클리어 조건으로 설정하면 밤바를 쓰러뜨린 이후 문이나 토관을 지나고 다시 밤바가 있던 곳으로 갔을 때 쓰러뜨렸던 밤바는 다시 나오지 않습니다

 

 

토관, 킬러대포, 김수한무에 클리어 조건에 들어간 적파츠를 넣으면 대체로 10마리를 쓰러뜨리면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클리어 조건에 밤바가 있을 때 토관에 밤바를 넣을 경우 한 토관에서 나온 밤바를 총 10마리 쓰러뜨리면 그 토관에서는 밤바가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클리어조건에 들어간 토관속 뻐끔플라워나 블랙뻐끔은 1마리를 쓰러뜨리면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클리어 조건에 들어간 파츠의 소환 제약

쿠파피에로에 탑승한 쿠파주니어는 클리어 조건에 엉금엉금이 있으면 엉금엉금 등껍질 대신에 폭탄병을 던집니다

날개가 달린 쿠파주니어도 마찬가지입니다

 

 

클리어 조건에 폭탄병이 있으면 쿠파피에로에 탑승한 쿠파는 폭탄병 대신 엉금엉금등껍질을 던집니다

 

 

마귀의 마법이 블록에 닿을 때 클리어 조건에 들어간 파츠로는 바뀌지 않습니다

 

 

 

 

P스위치, POW블록이 클리어 조건에 들어간 경우

POW블록, P스위치도 클리어 조건에 들어가면 한번 작동이 된 이후로는 재생성 되지 않습니다 
토관,킬러대포, 김수한무에 POW블록이나 P스위치를 넣으면 하나의 무언가에 나온 것을 4번 작동시키면 더 리스폰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굼바를 클리어 조건으로 넣었을 때 토관에 나온 신발굼바를 4번 쓰러뜨려도 더 등장하지 않습니다

 

 

 

 

부끄부끄 클리어조건과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

클리어 조건에 부끄부끄가 있을 때 토관에 들어있는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의 경우 일부를 쓰러뜨리고 문이나 토관을 통과했을 때 마리오가 쓰러뜨린 원을 그리는 부끄부끄는 재생성되지 않습니다

 

 

 

 

코인, 블록, P스위치가 같이 존재할 때 코인이 클리어 조건인 경우

코인의 경우 일반 코인을 몇 개 이상 획득하고 클리어가 있고 10코인 or 30코인 or 50코인을 몇 개 이상 획득하고 클리어가 있습니다
일반 코인을 클리어조건으로 했을 때 코스 내에 P스위치와 아무 것도 들어가지 않은 블록이 같이 있으면 코인을 모두 획득하고 클리어라는 조건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때 아무것도 없는 블록을 P스위치로 바꿔서 코인으로 획득할 수는 있으나 아무것도 없는 블록으로는 코인을 획득하는 클리어조건의 숫자의 제한을 늘릴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코스 내에 P스위치가 있고 코인이 10개가 있고 블록이 5개가 있다면 "코인을 10개 이상 획득하고 클리어"가 최대입니다

코인을 15개도 모을 수 있어도 10개가 최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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