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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지 않고 하늘 비행 [슈퍼 마리오 메이커 2 스토리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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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마메2 스토리모드 81번 코스입니다

마리오1 비행선 배경 코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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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어조건때문에 점프를 하면 안됩니다

정확히는 땅에서 발이 떨어지면 안됩니다

골대 근처가 아닌 이상 땅에서 발이 떨어지면 다시 착지하거나 죽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도넛블록이 제대로 떨어지기 전에 옆으로 움직이면 땅에서 발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됩니다

 

시소가 상당히 까다로울 것입니다

속력 조절을 잘 해야 됩니다

빠르게 옆으로 달리다가 시소의 마지막 두칸 길이에 멈춰야 됩니다

너무 느리면 시소가 많이 기울어져서 옆으로 이동하지 못합니다

너무 빠르면 땅에서 발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떨어지는 리프트를 밟고 이동합니다

떨어지는 리프트 위에서 위치를 잘 맞춰서 이동해야 됩니다

코인 가이드도 있으니 잘 따라가면 됩니다

떨어지는 리프트가 연속으로 있는 곳은 약간 빠르게 이동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날개가 달린 떨어지는리프트는 떨어지는 속력이 느리므로 침착하게 아래쪽을 보면서 이동하면 됩니다

 

 

쓱싹쓱싹들을 잘 피하면 됩니다

 

POW블록의 위쪽도 착지할 수 있는 판정입니다

POW블록 위에서 멈춘 상태로 옆으로 이동하면 골대의 꼭대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골대 왼쪽 아래에 통통동글이 있어서 실수로 POW블록에서 이탈해서 아래로 내려가도 안전합니다

통통동글에 닿는 것은 착지판정이 아니라서 땅에서 발이 떨어진 다음 착지하는 판정이 생기지 않습니다

 

 

죽지 않고 진행했을때 코스 내에서 70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땅에서 발이 떨어지면 착지하지 않고 클리어를 활용한 코스의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사용한 코스는 인기랭킹에 가기 어렵습니다

점프를 못하면 움직이는 것에 많은 제한이 생깁니다

제한이 심하면 답답함을 많이 느끼고 그러면 좋은 평가를 주지 못합니다

지금 코스의 조건에 다양한 장치를 접목시킨 코스가 많이 나오면 인기랭킹에 점프하지 않고 이동하는 코스가 많이 나올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장치를 사용한 코스에는 굳이 땅에서 발이 떨어지면 착지하지 않고 클리어 조건을 넣을 이유가 없는 경우가 대다수라서 점프금지는 잘 사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착지금지를 요구하는 코스는 인기랭킹에 많긴 합니다

착지금지의 활용과 관련해서는 나중에 나올 스토리모드 코스에서 더 설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섬세하면서 신속한 조작을 요구합니다

슈퍼 마리오 게임들의 조작이 미끄럽다고 느껴지면 어려울 수 있긴 합니다

섬세한 이동은 세계의 코스에서 자주 요구하는 것이므로 익혀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땅에서 발이 떨어지면 착지하지 않고 클리어와 관련된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더 설명했습니다

 

https://theeum.com/mario/226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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