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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에 보이는 정보들[슈퍼 마리오 메이커 2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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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에 보이는 정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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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썸네일

코스를 들어가면 여러가지 정보들이 등장합니다

우선 맨 위에 코스의 제목이 나옵니다

제목의 왼쪽에는 무슨 게임배경을 사용했는지 등장합니다

그리고 제목의 왼쪽 아래에는 코스의 썸네일이 나옵니다
썸네일은 코스를 마지막으로 저장했을 때의 위치가 썸네일이 됩니다

 

 

좋아요수, 발자국수

썸네일 옆에는 좋아요수, 발자국 수가 보입니다
좋아요수는 말그대로 다른 사람들이 좋아요를 준 개수입니다
한 기기의 계정에서 하나의 좋아요만 누르는 것이 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이용하는 사람중에서는 기기 하나에서 여러개의 계정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때 한 기기 내에서 특정 계정이 특정 코스에 좋아요 혹은 싫어요를 주면 다른 계정은 해당 코스에 다른 평가를 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좋아요수 조작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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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자국수는 좀 복잡합니다 
우선 코스에 들어간 이후 클리어를 하면 발자국수가 하나 증가합니다
코스를 클리어하지 못한 경우에는 고려해야 되는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코스내에서 한번이라도 죽거나 처음부터 다시시작을 한 이후에 코스를 나가면 그때도 발자국수가 증가합니다
발자국은 한 사람이 한 코스에서 중복해서 늘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태그, 코스 설명, 제작자 아이콘과 이름

그리고 좋아요수와 발자국수 아래에는 태그가 보입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제작자가 코스에 적은 설명이 있습니다


설명의 오른쪽에는 코스 제작자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누르면 해당 전문가의 프로필로 들어가게 됩니다

 

 

 

베스트타임, 클리어율, 코스ID

설명의 아래에는 왼쪽부터 베스트타임, 클리어율, 코스 ID가 나와습니다

베스트타임은 해당 코스를 제일 빠르게 클리어한 사람의 닉네임과 해당 플레이어가 세운 기록이 나와있습니다

 

클리어율 오른쪽에는 코스 ID가 나와있습니다
코스 ID를 검색하는 창에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해당되는 코스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리어율, 챌린지수 상세

a/b로 된 챌린지 수와 xx.xx%로 되어있는 클리어율이 번갈아가면서 보입니다 
슈마메를 잘 모르면 클리어율이 어떤 요소들로 결정이 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클리어율이 나타나는 분모는 코스에 도전한 모든 사람들이 해당 코스를 클리어하기 위해 도전한 횟수입니다
분수형태의 챌린지 수의 경우 분모는 코스를 클리어하거나 코스에서 죽거나 처음부터 다시 시작을 할 경우 하나씩 늘어납니다 
코스에 들어갔는데 클리어하지 않고 죽거나 처음부터 다시 시작을 하지 않고 그냥 코스에서 나간 경우는 분모가 늘어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을 했을 때에도 분모가 늘어나서 아무리 코스가 쉽고 죽는 요소가 없어도 클리어율이 100%인 코스는 현실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플레이한 코스에는 찾기 어렵습니다


챌린지 수의 분자는 코스를 클리어한 횟수의 합입니다
특정 플레이어가 중복으로 클리어해도 중복으로 오릅니다

 

가령 챌린지 수가 10/1000이라서 클리어율이 1.00%인 것은 이런 의미입니다 
분모 1000은 코스에 들어온 사람들이 코스를 도전한 횟수들의 합이고 분자 10은 코스를 클리어한 횟수들의 합입니다
그래서 해당 코스를 도전한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00번 도전해서 1번 클리어를 했다는 뜻입니다
어떻게 보면 클리어율 1%의 코스는 100회 이내로 도전해서 클리어를 하면 평균적인 것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슈마메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이 도전하면 상대적으로 클리어율이 올라가고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도전하면 클리어율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보통 인지도가 아에 없는 고수가 코스를 업로드하면 클리어자가 없다가 아는 사람들만 아는 고수가 업로드한 코스는 실질적인 클리어율보다 높아지다가(0.01%할거가 0.1%가 되는 식) 굉장히 유명한 고수가 업로드한 코스는 실질적인 클리어율보다 낮아지는(0.1%할거가 0.01%가 되는 식) 경향을 보입니다

 

인지도를 볼 때 분모와 분자의 크기가 중요합니다

클리어율이 같은데 분자와 분모의 크기가 다르면 일반적으로 분자와 분모의 크기가 큰 코스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예를 들어 10/10,000인 코스가 1,000/1,000,000인 코스보다 어렵습니다

분자가 10인 것은 굉장히 잘하는 10명이 클리어한 것이고 1000인 것은 어느정도 잘하는 1000명이 클리어한 것과 같은 것입니다

 

주의해야 될 것은 지금 설명하는 것은 객관적이고 100%정확한 것이 아닙니다

대략적인 추세가 이렇다는 것입니다

잘하는 사람이 특정 코스를 매우 많이 클리어해서 클리어율을 높여버리는 변수도 존재합니다

 

 

 

다운로드, 자세히 보기, 댓글 보기

그 밑으로는 다운로드를 받는 화면이 있고 자세히 보기를 보는 화면이 있고 댓글 보기 화면이 존재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코스로봇에 코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코스와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댓글 보기를 누르면 코스에 남겨진 댓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은 마지막으로 남겨진 것 기준으로 최대 1000개까지 볼 수 있습니다
댓글을 남긴 전문가의 프로필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신고, 플레이

그 밑으로는 신고와 함께 플레이와 플레이 버튼이 나옵니다

신고 버튼은 코스가 부적절한 요소를 포함한다고 생각이 들 때 눌러서 신고하는 버튼입니다

 

 

함께 플레이는 한 기기로 여럿이서 코스를 플레이하려고 할 때 누르는 버튼입니다


플레이는 혼자서 코스를 플레이할 때 누르는 버튼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플레이 버튼을 누릅니다

 

 

신고사유들

신고 사유는 아래 사진과 같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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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히 보기 세부

자세히 보기를 들어가면 여러가지 정보들이 나옵니다

썸네일과 썸네일 아래로 메인구역의 구조가 작게 보입니다

썸네일 오른쪽에는 코스 제작자의 Mii와 이름이 보입니다

그리고 제작자이름 밑에는 제작자가 해당 코스의 클리어 체크 시간이 나옵니다

 

밑으로는 앞서 봤던 좋아요수와 발자국 수가 보입니다
그리고 함께 배틀에서 플레이된 횟수도 보여줍니다


그리고 태그들이 보이는데 만일 제작자가 다른 사람의 태그 등록을 막지 않았다면 다른 사람이 태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으로는 최초 클리어한 사람과 베스트 타임을 보유한 사람이 보입니다


자세히 보기의 오른쪽에는 코스를 플레이한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코스를 플레이한 사람 최대 100명, 코스를 클리어한 사람 최대 100명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를 플레이하거나 클리어한 사람들중 코스에 좋아요를 준 사람들만 따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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